“K팝 아이돌 최초”

[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직캠 황제' 방탄소년단 지민이 K팝 아이돌 최초로 직캠 1억뷰를 달성한 주인공이 됐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Mnet 엠카운트다운 ‘페이크 러브(Fake Love)’ 무대 직캠 영상은 지난 8일 오후 3시 5분 기준 유튜브 1억 조회수를 돌파하며 K팝 아이돌 직캠 최단, 최고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지민의 '페이크 러브' 무대 영상은 2018년 5월 공개 직후 전세계 팬들의 폭발적 반응을 일으키며 유튜브 인기 동영상 상위권에 무려 72시간 이상 트렌딩 되었고 당시 주간 인기 동영상에도 올라 화제를 모았다. 또한 엠넷 ‘2018 M2 YEAR END AWARDS’에서 '2018년 최고의 콘텐츠'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곡 분위기에 맞게 처절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지민의 춤사위는 단연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북미 매체 코리아부는 “섹시한 하네스 의상에 완벽하게 잘생긴 지민의 모습과 그의 춤, 연기, 그리고 노래의 감정과 분위기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아 무대가 하나의 영화 장면처럼 보일 지경이다”라며 극찬했다.

'직캠장인'으로 불리며 최고 인기 직캠 역사를 지닌 지민은 지난해 일본 매체 ‘와우! 코리아(WoW! Korea)’에서 유튜브 내 K팝 아이돌 직캠 역대 조회수 1~5위까지 순위를 매긴 결과 지민의 직캠이 1위, 2위, 4위를 차지하는 영예도 안았다.

1위는 2015년 ‘퍼팩트 맨(원곡 신화)’ 커버 무대 직캠이며 생방송 직후 각종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군 이 무대를 통해 지민에게 '퍼펙트맨 주황머리 걔'라는 수식어가 생기기도 했다.

2위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직캠으로 공개 5시간 40분 만에 100만뷰를 돌파하여 K팝 아이돌 팬캠 중 최단기록을 세웠으며, K팝 남자 아이돌 최초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진입하여 무려 68시간 동안 인기 동영상 1위를 차지하는 엄청난 기록도 세웠다. 4위는 난징 콘서트 ‘노 몰 드림(No More Dream)’으로 치명적 블랙헤어와 절제된 섹시미, 잘 관리된 복근이 포인트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팀 내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로 미국 빌보드의 ‘차원이 다른 무대를 선사한다’는 평가에 걸맞게 평소 어나더레벨의 무대를 만들어 왔으며, 그 결과 국내외 유명 매체들과 전문가들의 찬사를 꾸준히 받아왔다.

미국 글리터 매거진은 "지민은 춤의 제왕이고 무대를 위해 태어났으며 그의 춤 동작은 숨도 못 쉴 만큼 매혹적이고, 강력하고, 매력적이다. 경외심마저 든다"고 극찬했으며 북미 매체 코리아부는 지민의 신드롬적인 직캠 인기 요인에 대해 장르를 넘나드는 춤 실력과 완벽한 신체조건을 가진 그가 긴 팔과 다리로 우아함을 발산하며 풍부한 표현력을 겸비해 "눈과 영혼으로도 춤춘다"고 평했고 치명적 비주얼에 주목하며 그의 아름다운 이목구비가 클로즈업될 때 더욱 끌리게 된다고 분석했다.

이처럼 치명적 매력으로 전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온 지민의 직캠은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 자주 트렌딩되어 매번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최근 중국 웨이보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지민의 직캠들이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 최소 42개가 트렌딩 되어 ‘인기 동영상 최다’라는 진기록을 세웠다고 전해와 BTS 지민은 '최다 인기 동영상' 트렌딩 된 직캠 및 관련 영상을 보유한 대기록을 세운 K팝 아티스트가 되었다.

한편 최근 발매된 방탄소년단 7집 수록곡 중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의 유튜브 공식 음악 영상은 최단기간 천만뷰를 돌파하고 월드와이드 인기 동영상 2위, 브라질 2위 등 전 세계 28개국 인기 동영상에 올라 BTS 솔로곡 최고 인기 동영상 트렌딩의 주인공으로서도 명성을 떨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