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쌤소나이트가 2016년, 국내에선 처음으로 어린이 백팩시장에 진출한다.

세계 최대 트래블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가 2016년 신학기를 앞두고 키즈라인 ‘쌔미즈 바이 쌤소나이트(Sammies by Samsonite)’를 정식 론칭하며 18일(금)까지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쌔미즈 바이 쌤소나이트는 쌤소나이트가 운영하는 글로벌 키즈 전문 가방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그 동안 7세 이하의 영유아용 가방만 일부 전개되었다. 최근 3,000억대에 이르는 국내 책가방 시장 규모의 팽창과 쌤소나이트의 전 가방 분야 카테고리 확산 전략 등이 맞물리면서, 국내 초등생을 위한 백팩 라인을 별도 개발, 론칭하게 됐다.

쌤소나이트와 쌤소나이트 레드를 통해 쌓아 온 성인 백팩시장 사업의 노하우를 살려 고급스럽고 귀여운 디자인에 실용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라인은 매티(Matti)와 프레디 주니어(Preddy Jr.) 두 가지로 나뉘어 출시된다. 매티는 미국 명문 사립학교 컨셉으로 아이비리그를 연상시키는 고무와펜과 오렌지 컬러가 포인트며, 가벼운 소재와 전면 3개의 지퍼포켓 및 측면 물통 포켓 등으로 경량성, 활용성이 높다. 백팩, 보조 가방으로 구성, 남색, 핑크색 2개 컬러가 전개돼 남아, 여아 모두 사용 가능하다.

프레디 주니어는 쌤소나이트 성인 백팩 제품인 ‘프레디(Preddy)’의 주니어 버전으로, 아빠와 아들의 패밀리룩을 컨셉으로 디자인됐다. 성인용 프레디 백팩과 동일하게 고급스러운 세로형 가죽 트림이 특징이다. 두 제품 공통으로는, 실용성 측면을 고려하여 백팩 내부에 A4 바인더 수납, 필통공간 등이 별도 구획됐고, 아이들 등에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쿠션감을 높여주는 등판 에어메쉬가 적용됐다.

더불어, 쌤소나이트 직영몰(www.samsonite.co.kr) 예약판매를 통해 구매 시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18일(금)까지 선착순 50명에게 써모스 보온병을 제공하며 세트 구매자 전원에게 10% 할인, 단품 구매 선착순 50명에겐 문구세트를 증정한다.

김희정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아동, 패션, 아 웃도어 등 각 업계에서 활발히 진입하고 있는 어린이 백팩시장에서 쌤소나이트 또한 이번 론칭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의 중요도 확대와 특수성을 고려해 지속적인 제품 개발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며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쌤소나이트 키즈 콜렉션은 2016년 신학기를 앞두고 조카와 자녀에게 크리스마스나 새해 선물 등을 고민하고 있는 에잇포켓*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쌤소나이트 키즈라인은 18일까지 온라인 직영몰(www.samsonitemall.co.kr)과 롯데닷컴(http://www.lotte.com)에서의 예약구매 또는 17일부터 쌤소나이트 일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