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MBN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전진과 허경환이 열차 청소의 신세계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5일(내일) 저녁 9시 30분에 방송되는 MBN 예능프로그램 ‘지구방위대’ 4회에서는 공항철도업무를 일일 체험하는 지구방위대의 모습이 그려진다. 전진과 허경환은 공항 열차의 내외부를 모두 청소하는 일을 담당, 예상을 뛰어넘는 청소의 세계에 혼을 빼앗긴다.   

전진과 허경환은 야간에 진행되는 일에 들뜬 호기심을 보이며 등장하지만, 관계자가 열차의 모든 곳을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며 “얼마 안 됩니다. 유리창 156개”라는 말에 동공 지진을 멈추지 않는다고. 

이어 두 사람은 청소 시작부터 맞닥뜨린 극한의 상황으로 난항을 겪는다. 열차에 들어서자마자 취객 토사물과 마주하게 된 것. 직원들은 자주 있는 일이라며 평온한 태도를 보이는 반면, 전진과 허경환은 예상치 못한 일에 ‘멘붕’한다고. 특히 전진은 “냄새가 몇 시간 전이다”라며 더욱 기겁하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충격적인 순간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허경환은 직접 손으로 진행되는 열차 내부청소에 작업반장과 티격태격 케미를 선보인다. 그의 어설픈 모양새에 작업반장이 잔소리를 하자 억울함을 표시한 것. 그는 청소를 시작하고 얼마 되지 않아 곧바로 기계를 찾는 진담 섞인 농담을 던져 만만치 않은 노동 강도를 예상케 한다.

또한 전진은 너무나도 꼼꼼히 해야 하는 내부 청소에 감탄하며 “진짜 다른 힘듦이다 이건!”라고 생생한 소감을 전하기도.  

이렇듯 전진과 허경환은 평소 이용하기만 했던 공항 열차의 청소를 함께하며 특별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전진과 허경환의 상상 이상 노동체험은 5일(내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MBN 예능프로그램 ‘지구방위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