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라인과 네이버가 한일 양국에서 ‘2015 애플앱스토어 무료앱 분야’ Best 앱 1-2위를 모두 석권했다.

국내에서는 라인의 셀피 앱 B612가 1위를, 네이버 앱이 그 뒤를 이어2위에선정됐으며, 일본에서는 라인이 1위를, 라인 뮤직이 2위에 선정됐다.

B612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돌파하며 전세계적으로 셀피 붐을 주도하고 있는 앱으로, 한국 앱스토어 Best 앱 뿐 아니라, 대만 Best 앱 8위, 일본 14위, 멕시코 15위등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국가의 Best 앱 상위에 랭크됐다.

2위에 선정된 ‘네이버 앱’은 한국의 대표 포털 앱으로자리매김했으며, 첫화면에서 패션/뷰티 판, 책/문화 판, 경제M판 등 14개의 주제판을 통해, 주제별로보다 깊이있는 맞춤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어 모바일 이용자들을 위한 양질의 정보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일본 앱스토어 Best 무료앱 1위로 선정된 글로벌 메신저 라인은 일본 뿐 아니라대만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Best 무료앱 1위에 선정되었으며, 현재 글로벌 MAU 2억 1천 2백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라인에 이어 일본 앱스토어 Best 무료앱 2위로 선정된 라인뮤직은 지난 6월 출시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에서 나아가음원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며 오프라인 음악 감상이 주가 되던 일본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