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배분신청에 따른 21개 노선 배분 완료

[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국토교통부는 2월 27일(목), 항공교통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지난 1년간 항공회담을 통해 확보한 한국-파리, 한국-호주 증대 운수권과, 기타 정부보유 운수권을 7개 국적 항공사에 배분(전체 21개 노선)하였다고 밝혔다.

국제항공운수권은 「국제항공운수권 및 영공통과 이용권 배분 등에 관한 규칙」에 의거, ‘항공교통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매년 2월경 정기적으로 배분해왔고, 올해에도 항공사 배분신청에 따라 진행하게 되었다.

한국-호주, 한국-파리, 한국-러시아, 한국-포르투갈(리스본) 등 21개 노선의 배분결과는 아래와 같다.

국토교통부 김이탁 항공정책관은 “항공사가 취항하기 위해서는 항공당국의 허가, 지상조업 계약 등의 운항준비 기간이 필요한 점을 고려하여, 향후 코로나-19 극복으로 수요 회복 시 항공사가 배분받은 노선에 안정적으로 취항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정기배분을 진행하였고, 노선 감편·중단, 여객수요 감소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항공사들이 향후 신규 노선 개척이 필요할 경우 운수권 수시배분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국토부와 항공업계는 항공기 소독, 항공종사자 및 승객에 대한 감염증 예방조치 등 코로나-19의 국내 확산 방지를 위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