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해외여행 다녀온 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열이 나고, 기침을 해요... 무슨 병인지 몰라서 무서워요”

해외여행 후 발열과 기침 때문에 코로나19가 의심되시나요?
그럴 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에 연락하세요. 질병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1339 질병관리본부 콜센터에서 주요 감염병 상담부터 질병관리본부 업무 민원 상담까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모든 감염병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Q. 어떤 것을 안내받을 수 있나요?
· 코로나19 및 주요 감염병(메르스 등) 상담·조치사항 안내
· 해외여행 입·출국자에 대한 감염병 정보 필수 예방접종, 예방법 등 안내
· 법정 감염병 정보 및 예방법, 발생 신고 기준 및 절차 등 안내
· 질병관리본부 업무에 관련된 민원 상담 및 담당자 연결

365일 24시간 국내-해외 모두 상담 가능한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

Q. 업무시간은요? 외국에서도 상담 가능한가요?
·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하며, 상담원 연결이 지연될 경우 상담 가능한 번호 알려주시면 추후 연락드립LI다.

If you are a foreigner even, don't worry. Please call at 1339 Call center!

Q. 외국인도 이용 가능할까요?

1339를 통한 중국인 등 외국인 상담은 1330(한국관광공사), 1345(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 등과 3자간 통역서비스 지원을 통해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1330 상담 가능 시간
- 24시간(연중무휴)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 08시~ 19시 : 베트남어, 타이어. 러시아어, 말레이시아어. 인도네시아어

· 1345 상담 가능 시간
- 24시간(연중무휴) : 한국어, 영어, 중국어
- 09시 ~ 18시(평일) : 베트남어, 타이I어, 일본어, 몽골어 외 13개 언어

시각장애인 여러분은 상담원과 음성 (전화)으로 청각장애인 여러분은 상담원과 카카오록 문자(채팅)로 상담하세요.

* 음성상담 24시간 가능, 카카오톡 문자상담 월~금 09시~18시 상담 가능
카카오톡 채널에서 KCDC 질병관리본부 채널 추가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질병·건강정보도 받고, 언제 어디서나 1:1 상담 가능!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는 코로나19의 국민상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염병 피해 최소회를 위해 손씻기, 기침예절 실천하고 호흡기 증상 시 마스크를 꼭 착용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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