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샤이타운뮤직(CHITWNMUSIC) 제공]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5인조 보이그룹 UNVS(유엔브이에스)가 ‘감성 퍼포먼스돌’로의 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뗐다.

UNVS(JUN H.(준현), YY(와이와이), EUNHO(은호), CHANG GYU(창규), JEN(젠))는 지난 23일 정오 데뷔 싱글 앨범 ‘Timless(타임리스)’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정식 출사표를 던졌다.

‘Timless’는 시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는 기억, 사랑했던 사람들을 향한 영원할 것 같은 그리운 감정과 계절처럼 자연스럽게 돌아오길 바라는 기대와 기다림을 담아낸 앨범으로, 동명의 타이틀곡 ‘Timless’와 ‘Solar Eclipse(절대 모를거야)(Feat. room102)’ 그리고 CD로만 들을 수 있는 ‘Timless’ 라이브 버전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Timless’는 섬세한 멜로디와 세련된 감성의 트랙이 함께 묻어난 팝(Pop) 장르로, 달려가는 듯한 느낌의 벌스를 시작으로 리듬악기가 빠지며 공간감을 극대화 시킨 후렴, 강렬한 리드라인의 드롭이 어우러지는 드라마틱한 곡이다. 멈춰버린 시간 속에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 같은 사랑을 향해 달려가는 마음을 은호와 YY의 아련한 목소리로 표현했으며, 이와 함께 멤버 전원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그립고 텅 빈 마음의 진정성을 표현해 몰입감을 높였다.

UNVS는 개성이 뚜렷한 실력파 5인으로 구성된 신예 보이그룹으로, 그룹명 UNVS는 ‘universe’의 줄임말이다. 본래 뜻 그대로 우주, 은하계 등 특정한 유형 세계를 의미한다. 한계를 두지 않고 무한하게 뻗어 나가는 ‘music(음악)’,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도전하는 ‘spirit(정신)’ 등을 아우르며 우주의 영속성처럼 대중에게 영원히 존재하고 싶다는 뜻을 담고 있다.

UNVS는 트렌디함과 그룹 특색이 공존하는 감성적 음악을 통해 가요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으로, ‘Timless’를 시작으로 꾸준한 앨범 활동을 통해 유일무이한 포지션의 ‘감성 퍼포먼스돌’로서 범우주적 활동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UNVS는 24일 오후 7시 데뷔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 SBS MTV와 SBS FiL를 통해 생중계 할 예정이다.

한편 UNVS는 SBS MTV ‘권장채널: 신인왕 UNVS’의 새 주자로 발탁돼 지난 20일과 21일 시청자들을 만났다. ‘신인왕’은 소년공화국(2012년), 방탄소년단(2013년)에 이어 7년 만에 리부트 되는 시리즈로, UNVS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찐매력’이 담긴 리얼리티를 선보이며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