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공부가 머니?’에 ‘수학 영재’ 출신 한주 군이 공부를 포기한 사연이 공개된다.

오늘(31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될 MBC ‘공부가 머니?’(기획 박현석/ 프로듀서 선혜윤)에서는 1년 전만 해도 거의 올백을 맞았을 만큼 성적이 좋았던 김지현의 둘째 아들 한주가 공부를 포기하게 된 사연이 공개된다고 해 이목이 쏠린다.

이제 중3이 되는 한주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수학영재 프로그램에 나갔을 만큼 공부를 잘했다고. 중1 때 이미 고등학교용 문제집을 마스터했을 만큼 뛰어난 실력을 가졌던 한주가 2018년 10월 이후로는 아예 공부를 내려놓았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김지현은 가슴으로 낳은 아들의 고민에 ”한때는 한주의 이런 변화가 모두 제 잘못인 것만 같아서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며 교육문제로 마음의 부담이 컸음을 고백했다.

그저 ‘수학’이 좋아서 시작한 공부가 ‘수학영재’로까지 유명해지면서 사람들의 높아진 기대와 관심이 큰 부담감과 압박감으로 다가온 한주. 이를 견디지 못하고 공부 자체를 포기하게 된 사연에 MC와 전문가들은 "그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하다", "지금 저렇게 방치하기에는 실력이 너무 아깝다"며 안타까움을 토로했다고.

각광받던 수학영재에서 공부를 포기하게 된 한주의 고민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문가들의 맞춤형 솔루션은 오늘(31일) 밤 9시 50분 MBC ‘공부가 머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