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1990년대 인기를 끌었던 한국형 판타지 호러 만화 “아일랜드”가 네이버 웹툰으로 돌아온다.

만화콘텐츠 전문 제작 회사 와이랩은 지난 12월 11일 서울 홍대에 위치한 신사옥에서 웹툰 작가 및 협력사 관계자 백여 명을 대상으로 5주년 기념 행사를 열었다.와이랩의 설립자이자 수석 프로듀서인 윤인완 작가는 이 자리에서 지금까지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하며, 1990년대 본인과 양경일 작가의 인기작 만화 “아일랜드”가 네이버 웹툰으로 부활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만화 “아일랜드”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가진 ‘제주도’가,실은 온갖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는 미지와 공포의 공간이라는 배경 설정에서 시작한다. ‘대한그룹’ 총수의 외동딸 원미호가 각종 요괴들의 표적이 되어,신변 보호를 위해 토막살인범 반과 다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당시 파격적인 소재와 설정으로 한국 만화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신암행어사”, “디펜스데빌”, “버닝헬” 등 함께 하는 작품마다 주목을 받는 윤인완,양경일 콤비가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작품이기도 하다.

또한 단행본으로 출판되었던 1990년대로서는 드물게 전세계 10여 개 국에 수출되었으며,일본에서만 약 50만부가 팔린 히트작으로,일찌감치 글로벌에 진출한 작품이기도 하다. 1999년 대한민국 수출만화 대상을 수상했으며,일본의 유명 방송국인 NHK의 “BS 만화야화”라는 프로그램에서 아시아 작품 중 최초로 소개되어화제가 된 바 있다.

이토록 많은 관심 속에 연재되었던 작품이지만,양 – 윤 두 작가의 일본 진출로 인해 7권에서 아쉽게 마무리되어야 했다.하지만 2016년 네이버 웹툰과 와이랩의 기획을 통해 7권 이후의 이갸기가 독자들을 찾아갈 수 있게 되었다.기존의 출판만화 분량 역시 2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현재”를배경으로 리메이크된다.현재 원고를 웹상에 적합하게 편집하는 작업이 진행 중이다.

윤인완 작가는 “독자분들께 꼭 다시 돌아올 거라 약속했는데,그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개인적으로도 굉장히 의미가 큰 작품이라 시간이 무척 많이 걸렸다.” 며,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독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새로운 반과 미호,요한의 이야기를 즐겨 주시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일랜드”의 제작사 와이랩은 2010년 설립된 만화 콘텐츠 제작 전문 회사로,김풍,무적핑크,김재한 등 유명 작가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조선왕조실톡”, “패션왕”, “심연의 하늘” 등 인기 웹툰을 제작하고 있다.또한 만화 원작을 바탕으로 영상화, 게임화 등 장르 확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영화 “패션왕”, 웹드라마 “프린스의 왕자”, 시트콤 “웹툰히어로_툰드라쇼” 등을 만든 바 있다. 이외에도 “찌질의 역사”, “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등의 영상화가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