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V오리지널이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밝히는 1월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V오리지널은 리얼리티 예능부터 인생 웹드라마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네티즌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에 2020년 경자년에는 과연 어떤 콘텐츠로 네티즌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벌써부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상황. 특히 참신하면서 트렌디한 매력의 신상 콘텐츠들이 출격 대기중이다.

먼저 두가지 다른 색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이 시선을 강탈한다. ‘다모임’을 이은 힙합 예능 ‘내 전공은 힙합’과 플레이리스트의 신상 웹드 ‘엑스엑스’(XX)가 출격한다.

V오리지널의 힙합 예능 ‘내 전공은 힙합’(연출 이상윤)이 송민호와 자이언티가 대힙신(대학 힙합 신)들의 자유분방한 힙합을 선보인다. ‘내 전공은 힙합’은 서울대에서 포항공대까지 10대 대학 12개 힙합 동아리를 중심으로 대힙신들의 ‘대학교 힙합 동아리 대항전’을 조명하는 리얼리티 힙합 예능프로그램. 치열한 경쟁의 서바이벌이 아닌 ‘건강한 컴피티션’이 차별점이다. 특히 지난 6일(월) 네이버 V LIVE(V앱)를 통해 첫 티저 영상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은 가운데 그 중에서도 송민호, 자이언티의 티키타카 브로맨스는 놓칠 수 없는 빅 재미를 선사한다. ‘내 전공은 힙합’은 13일(월) 첫 방송된 이후 2주간 주중 오후 9시 주5회 방송되고, 학교 대항이 시작되는 설 연휴(27일) 이후에는 매주 월, 수, 금요일 밤 9시 주3회 방송된다. 총 8주간에 걸쳐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을 통해 선 공개된다.

수많은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린 V오리지널의 신상 웹 드라마 ‘엑스엑스’(XX)(제작 플레이리스트, MBC 공동제작)가 드디어 공개된다. ‘엑스엑스’(XX)는 뜻하지 않게 주변 커플의 문제를 해결해가면서 과거 사랑의 상처를 극복하는 이야기. 누적 조회수 5억뷰를 기록한 웹 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리즈와 ‘이런 꽃 같은 엔딩’ 등을 집필한 이슬 작가의 신작으로 벌써부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하니, 황승언이 각각 ‘XX’의 헤드 바텐더 윤나나와 그곳에 새로 온 금수저 사장 이루미 역을 맡아 환상적인 비주얼 케미와 치명적인 워맨스를 예고한다. ‘엑스엑스’(XX)는 오는 22일(수)부터 매주 수, 목요일 저녁 7시 브이라이브와 네이버 tv에서 방송과 타 플랫폼 통틀어 최초 공개 한다.

그런가 하면, 해외 네이버 V LIVE(V앱) 프로그램도 눈을 사로잡는다. 자연(Nature), 도전(Challenge), 스릴(Thrill) 세가지 색깔로 즐기는 ‘NCT 127’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NCT LIFE in 춘천&홍천’(제작 SM C&C)은 광활하게 펼쳐진 자연과 짜릿한 액티비티가 함께하는 여섯 멤버의 미션 여행을 담았다. 특히 이번 여행은 그룹명 NCT에서 따온 여행 키워드로 그들만의 색깔을 담은 일명 ‘N.C.T 미션 여행’으로 한층 더 익사이팅하면서 심장 쫄깃한 재미는 물론 여섯 멤버들의 좌충우돌한 케미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NCT 127 단독 리얼리티 ‘NCT LIFE in 춘천&홍천’은 지난해 12월 9일(월) 첫 해외 독점 공개를 시작했고, 지난 13일(월)부터 네이버 V LIVE(V앱)를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이 국내 공개된 가운데 비하인드 컨텐츠 또한 준비중으로 관심을 모은다.

마지막으로 ‘보컬 퀸’ 태연과 반려견 ’제로’의 우정X교감 리얼리티가 1월에도 이어진다. ‘펫셔니스타 탱구’(제작 SM C&C)는 태연과 그의 공식 베스트 프렌드 견생 2년차 ‘제로’의 일상을 담은 리얼리티. 이들의 첫 LA 여행기가 지난해 12월 3일(화) 첫 방송된 가운데 엄마 미소를 절로 짓게 하는 끈끈한 남매 케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펫셔니스타 탱구’는 매주 화, 목 낮 12시 브이라이브(V앱)와 네이버TV에서 방송된다. 더욱이 ‘펫셔니스타 탱구’를 먼저 만날 수 있는 ‘본 방 선공개’ 패키지를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를 통해 매주 목요일 오후 1시, 10시 스트리밍 방송으로 볼 수 있다. 본 방 종료 후에는 ‘비하인드 영상’을 VOD로 공개 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에 네이버 V오리지널 관계자는 “V오리지널을 사랑해 주신 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두터운 팬층으로 인해 V오리지널은 지금까지 다양하고 새로운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며 ‘웹 콘텐츠’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며 “2020년을 새롭게 여는 1월에는 개성 강한 프로그램들로 각 팬덤의 취향을 정확하게 조준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애정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