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불법 도박 근절 및  홀덤합법화 기원을 위한 김일태 화백 아트뱅크배 자선 홀덤 페스티벌이 지난11일 이태원 KMGM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김일태 화백 아트뱅크와 김학도TV가 주최하고 한국홀덤스포츠협의회(KHSA)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김일태 화백을 비롯해 자유한국당 홍철호 국회의원, 배우 정한용, 홍여진, 배도환, 가수 진미령, 김창렬, 방송인 이숙영, 모델 한채원, 개그맨 김현철, 차승환, 유도선수 조준호, 한해원 프로기사등 다수의 프로바둑기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0인 초청 행사로 열렸다.

특히 ‘올인’의 실제 주인공 차민수 프로와 국내 홀덤&이벤트 프랜차이즈 유통기업인 KMGM(Korea Mind Game Members) 이석영 대표도 함께 해 뜻을 함께 했다.

방송인 겸 연예인 1호 포커플레이어 김학도(KMGM 수석 팀프로)는 이날 불법 도박 근절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텍사스 홀덤’ 종목에 대한 소개와 이 종목이 ‘도박이 아닌 마인드스포츠’라는 점을 역설했다.

한편 이날 행사 중 하나인 홀덤대회는 치열한 승부끝에 배우 김재용과 바둑기사 양건, 안성준, 홍민표, 그리고 연예제작자 유대영이 100명 중 최종 5인으로 결선에 진출했다. 김재용은 5위로 최종 라운드에 가까스로 올랐지만 대역전 우승을 하며 김일태 화백의 특별 우승상인 감정가 1억5000만원 상당의 '순금화'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