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가수 김용진이 컴백에 앞서 장안의 화제인 ‘곽철용의 숲’을 커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8일 STX라이언하트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용진의 ‘곽철용의 숲’ 커버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김용진은 ‘곽철용의 숲’을 멜로 소울 버전으로 열창했다. 그는 유쾌한 가사와 반전되는 감성 보컬로 고퀄리티의 라이브를 선사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커버 영상에는 가사뿐만 아니라 김용진의 애드리브도 들리는 그대로 적혀있어 B급 코미디 감성의 매력을 극대화시켰고,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중독성 강한 영상으로 등극했다.

김용진이 커버한 ‘곽철용의 숲’은 카피추로 분한 개그맨 추대엽이 유병재 유튜브 채널 속 코너 ‘창조의 밤, 표절제로’ 편에 출연, 원곡 키네틱 플로우 ‘몽환의 숲’ 멜로디에 영화 ‘타짜’ 속 순정파 건달 곽철용 캐릭터를 가미시켜 탄생시킨 곡이다.

이를 시발점으로 카피추(추대엽)와 유병재, 카더가든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곽철용의 숲’ 영상을 업로드했고, 각종 SNS 및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며 ‘곽철용 신드롬’에 일조했다.

한편 tvN ‘너의 목소리가 보여2’, KBS 2TV ‘불후의 명곡’ 등에서 눈도장을 찍고 각종 드라마 OST 가창에 참여하며 ‘감성 발라더’로 거듭난 김용진은 오는 12월 7일 새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김용진은 기존에 보여줬던 음악 스타일과는 또 다른 새로운 색깔의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