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외주 스태프 2명을 성폭행 및 성추행한 혐의(준강간 등)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강지환(42·조태규)에게 검찰이 징역 3년형을 구형했다.

21일 수원지법 성남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최창훈)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강씨에 대해 징역 3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강지환의 변호인은 이날 재판에서 "강지환은 수감생활 동안 고통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며 "시간을 되돌릴 수만 있다면 강지환은 당시의 일을 지우고 싶어 한다. 팬들 앞에서 공손한 자세를 잃지 않으려 했기에 참담함이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술에 만취했다는 사실만으로 피해자들에게 용서를 구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피해자들에게 의도를 가지고 한 행동은 아니었음을 재판부가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며 "이번 일로 피고인의 삶은 산산조각 났다. 측은한 마음을 품어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날 강지환은 “스스로가 용서되지 않는다. 후회하고 후회한다”며 울먹였다.

그는 “처음 혐의사실을 들었을 때 말문이 막혔다. 이후 들려오는 마약복용 혐의 등 충격적 소식에 정신을 차릴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사건이 있기 하루 전날, 불과 하루 전날만 해도 여느 때와 다름없이 카메라 앞에서 촬영했다. 그 자리에 오르기 위해 20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했고, 많은 분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힘들게 오른 자리인 만큼 오랫동안, 오랫동안 그 자리에 있고 싶었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그는 “주인공이 되고 싶었고, 시상식에서 그동안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감사하다는 말도 해보고 싶었다. 더 늦기 전에 예쁜 가정 꾸리고, 세상에서 제일 멋진 아빠가 돼보고 싶었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지금껏 해왔던 것처럼 노력하면 꿈꿔왔던 모든 삶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다른 사람도 아닌 제 스스로가 모든 것을 망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믿을 수 없는 현실에 제 자신이 원망스러웠다. 제 한순간의 실수가 많은 분께 큰 고통을 안겨줬다는 사실에 삶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괴롭고 힘들었다. 만약에 그날로 돌아갈 수 있다면 제발 마시던 술잔을 내려놓으라고 말해주고 싶다”라며 뒤늦은 후회를 했다.

강지환은 지난 7월 9일 경기 광주 오포읍 자신의 자택에서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술을 마신 뒤 1명을 성폭행하고 다른 1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돼 같은 달 25일 재판에 넘겨졌다.

강지환의 다음 선고 공판은 다음 달 5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