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이민기의 애처로운 눈물에 안방극장도 함께 울었다.

어제(17일) 방송된 OCN 토일 오리지널 ‘모두의 거짓말’(연출 이윤정/ 극본 전영신, 원유정/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12회 방송에서 이민기(조태식 역)는 그동안 자신을 이용하고 살인 누명까지 씌운 이준혁(유대용 역)에 대한 배신감과 허망함으로 인해 절망하며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하지만 꺾이지 않는 집념으로 결국 JQ의 신사업에 숨겨진 흑막을 밝혀내는 모습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늦은 밤 유대용(이준혁 분)을 찾아간 조태식(이민기 분)은 배신의 이유를 추궁하지만,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그의 태도에 분노하고 말았다. 이 과정에서 유대용마저 결국 꼭두각시 신세일 뿐이라는 걸 알게 된 조태식은 거대한 벽에 가로막힌듯한 무력한 표정으로 시청자들을 측은하게 만들었다.

충격을 받고 돌아오던 조태식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감정에 몸부림치는 모습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특히 화려하게 빛나는 거리와 달리 마치 혼자만 흑백화면 같은 아우라를 뿜어내는 이민기의 연기가 빛을 발했다. 

또한, 결국 길에 주저앉아 내뱉고 마는 흐느낌은 이민기가 지닌 감정 연기의 깊이를 짐작하게 하는 순간이었다. 마치 ‘모두의 거짓말’이란 제목처럼 자신이 믿었던 모든 세상이 사라진듯한 허망함과 좌절이 느껴지는 울음은 안방극장마저 눈물짓게 만들었다.

한편 이민기는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숨겨진 진실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조태식에 빙의한 듯 온전히 녹아드는 모습으로 시선을 뗄 수 없게 했다. 김서희(이유영 분)와 함께 신사업부지의 감춰진 비밀을 조사하는 것은 물론 동시에 유대용의 배후를 알아내기 위해 인동구(서현우)의 뒤를 밟는 등 아슬아슬한 추격으로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방송 말기 결국 신사업 프로젝트가 과거 JQ의 잘못으로 발생한 환경오염을 감추기 위한 것을 알아내고 이를 밝히려던 인물들이 차례로 제거됐다는 진실이 밝혀지면서 더 흥미진진한 전개를 예감케 했다. 누구도 믿을 수 없는, 말 그대로 모두의 거짓말 속 진실만을 향해 달리는 이민기의 질주가 어떻게 이어질 것인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소름 돋는 연기로 60분을 가득 채우며 시청자들을 감탄하게 만든 이민기의 열연은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OCN 토일 오리지널 ‘모두의 거짓말’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