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뮤직 웹드라마 ‘안녕, 모모’의 OST Part.7 ‘비워둔 제목’이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안녕, 모모’ OST는 앞서 Part.1에서 6까지 '완성형 보컬리스트' 앤씨아(NC.A)와 떠오르는 신예 싱어송라이터 윤종현, 감성듀오 마인드유의 보컬리스트 재희 등이 참여 하였으며, 이번 Part.7 ‘비워둔 제목’은 단체곡으로 스페셜로 수록됐다.

제 2의 윤미래로 촉망 받았던 ‘K팝스타’ 이미쉘과 ‘위대한탄생’ 준우승자 이태권, ‘슈퍼스타6’의 TOP3 임도혁을 비롯해 ‘슈퍼스타K6’ 이준희, ‘판타스틱 듀오’에서 이은미와 호흡을 맞췄던 장예진, 윤종현, Wynn, 마멀레이드 키친 출신 달리, 순호, 메리애플, 오분쉼표(5,), 박종민, 마이온, 박성욱, 이윤진, 버블사운드, 이형근, 김선형, 권현모, 김승연 등 총 22명의 보컬이 가창에 참여했다.

여기에 프로듀서로 그네, 그리고 합창과 앙상블에는 서경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예술종합평생교육원 전공생 18명이 참여하는 등 총 40명의 아티스트가 호흡을 맞춰 의미가 남다르다.

뮤직 웹드라마 ‘안녕, 모모’는 음악을 그만뒀던 싱어송라이터 '모모'(김정현 분)가 뮤지션으로 살아남기 위한 생존기를 담은 작품으로, 음악 에이전시 나인원나인뮤직(919Music)과 뷰자데 스튜디오가 인디 뮤지션들이 음악을 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알리기 위해 합작 제작하였다. 사회적 경제활성화 지원센터와 한국 사회적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GS SHOP이 투자했다.

나인원나인뮤직 이재능 대표는 "많은 인디 뮤지션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시작한 콘텐츠가 결국 스태프들까지 위로받는 프로젝트가 되어 버렸다”며 “이번 작품을 통해 대중 앞에 수없이 등장하고 사라지는 수많은 뮤지션들이 있으며 그들이 마주하는 꿈과 한결같은 아픔에 함께 공감하고 또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919뮤직과 뷰자데스튜디오는 오는 11월 30일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 뮤직홀에서 OST 참여 뮤지션들과 함께 ‘안녕 모모’ 콘서트를 진행한다. 입장료는 무료이다.[사진 = 나인원나인뮤직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