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파키스탄의 달리는 열차에서 아침을 먹으려던 승객이 작동시킨 가스통이 터지면서 달리던 열차가 연쇄적으로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AFP통신·BBC방송 등은 이 사고로 최소 70여명이 숨졌다고 보도했다.

폭발은 31일(현지시간) 오전 파키스탄 펀자브주 라힘야르칸에서 운행 중인 열차에서 발생했다. 승객들이 반입한 조리용 가스통 2개가 폭발하면서 화재가 발생했고 객실 3칸이 소실됐다.

화재는 승객이 식당칸에서 조리용으로 사용하던 가스통이 터지면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집계된 사망자수는 70명 이상이며 30명 넘는 사람들이 부상했고 이중 다수가 중상으로 알려졌다. 부상자들은 인근 지역 병원으로 이송됐다.

셰이크 라시드 아마드 파키스탄 철도부 장관은 “화재 당시 일부 승객은 아침 식사를 하고 있었다”며 “가스 스토브 2개가 터졌다. 요리를 하고 있었고 기름이 주변에 있어 불이 번졌다”고 설명했다.

아마드 장관은 “승객들이 장거리 여행을 떠날 때 열차 내에 가스 스토브를 들고 타는 것은 고질적인 문제”라고 덧붙였다.

임란 칸 파키스탄 총리는 트위터를 통해 희생자와 그 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하며 부상자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는 한편 당국에 긴급한 조사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파키스탄은 수십년간 사용된 노후된 열차, 관리 부실, 투자 부족 등으로 열차 지난 7월 11명, 지난달 4명이 숨지는 등  열차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