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서울 노원구의 한 대학병원에서 50대 남성이 자신을 진료했던 의료진에 흉기를 휘둘러 의사 등 2명이 부상당했다.

24일 서울 노원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50대 후반 A씨를 현장에서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무렵 한 대학병원 정형외과 진료실에 들어가 자신을 진료했던 40대 주치의 B씨에게 집에서 가져온 흉기를 휘둘렀다.

이 사건으로 의사 B씨가 흉기를 막다 손을 심하게 다쳐 수술을 받고 있고, B씨와 함께 A씨를 말리던 정형외과 석고 기사 C씨도 팔목을 베여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부상을 입었으나 다행히 B씨와 C씨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에 따르면 A씨가 과거 진료에 대한 불만 때문에 원한을 품고 흉기를 지닌 채 B씨를 찾아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체포 당시 A씨는 음주 상태가 아니었다"며 "정신병력도 조사 중이나 이와 관련된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고 있다. 전과는 개인정보로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경찰은 A씨 등을 상대로 정확한 범행 경위를 파악하는 한편 조사가 끝나는 대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12월에는 서울 강북삼성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진료 상담을 받던 박모(31)씨가 흉기 난동을 벌여 강북삼성병원 임세원 교수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살인 혐의로 기소된 박씨는 지난 5월 1심에서 징역 25년을 선고받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