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지난 11일 방송된 MBC <나혼자 산다>에 용감한형제가 출연해 자신이 처음으로 쓴 비공개 발라드 곡 '일기장'이 "이승철 선배를 위해서 곡을 썼지만 들려주지도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큰 용기를 내서 처음으로 방송에 소개한다."면서 노래 일부를 들려줬다. 또 "이승철 선배가 아니면 이 곡을 줄 사람이 없다"면서 곡의 주인공에 대한 변함없는 입장 역시 함께 드러냈다. 최초 공개한 '일기장'을 들은 육중완은 "이승철 선배님이 잘 부를 수 있는 포인트를 제대로 살리고 있다"며"이승철에게 연락 올 것 같다"고 반응을 보였고 방송 이후 노래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일으키며 용감한형제 가 이승철선배님을 위해 써 놓은 첫 발라드 곡의 주인공 이승철로부터 연락이 와 현실로 이루어졌다.

해외 투어를 끝내고 최근 귀국한 이승철은 우연찮게 이날 방송 내용을 접한 뒤 곧장 용감한형제의 전화번호를 수소문해 '일기장'에 대한 호감을 표하며 통화했다. 용감한형제 역시 이승철로부터 직접 걸려온 뜻밖의 전화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후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두 사람은  14일 저녁 직접 만나 저녁식사 후 담소를 나누며 곡에 대한 이야기와 서로에 대한 트위터에 "방금 용감한형제 와 급 통화마치고 일기장 데모받고 울고있슴돠.. 흑흑..넘넘 좋아요^^ 아..빨리 부르고 싶다 ~~!!"라는 내용의 글을 올리고 이같이 전한데 이어 14일 저녁 "와우..용형 만났어요^^ 실물..못 믿으시겠지만 완죤 귀여워요 "라는 글과 두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용감한형제는 "저에게 있어서 생애 첫 발라드곡을 쓰게 영감을 주신 보컬의신 이승철 선배님을 바로 앞에서 만난것도 무척 떨리고 영광인데 제 노래에 이승철 선배님의 목소리가 들어간다고 상상하니 괜히 더 조심스러워지고 긴장되고 꿈만 같네요...^^"라며 답글을  남겼다.

이승철은 30여년간 '라이브의 황제' '보컬신' 등의 수식어를 얻으면서 국내 음악계의 정상자리를 이어왔다. '인연'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잊었니''마지막 콘서트''사랑한다구요''사랑 참 어렵다''긴하루' '잠도 오지 않는 밤''소리쳐' '소녀시대''네버엔딩 스토리''손톱이 빠져서''마이 러브' 등 다양한 히트곡을 토대로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손꼽혀왔다.

용감한형제는 10년여간 손담비의 '미쳤어'와 '토요일 밤에'를 비롯해, 애프터스쿨의 '너때문에',유키스의'만만하니'틴탑의'미치겠어','긴생머리그녀',씨스타의'나혼자' ,씨스타19의 '마 보이' '있다 없으니까', 포미닛 '이름이 뭐에요', AOA의 '심쿵해' ,'짧은치마','사뿐사뿐'등의 히트곡을 발표하고 국내 인기 프로듀서로  자리매김하며,최근에는 미국 뮤지션들의 러브콜을 받아 음악적 교류에 활동영역을 미국 시장으로까지 넓혔다.

무수한 히트곡을 쏟아낸 가요계 최고의 보컬리스트와 K팝 아이돌계를 주도해온 히트 프로듀서의 색다른 만남이 어떤 성과를 낼지 가요계의 관심이 쏠린다. (사진: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