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영화상, 제40회 청룡영화상이 오는 11월 21일(목)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를 확정하고, 10월 7일(월)부터 ‘청정원 단편영화상’ 출품작 공모를 실시한다.

1963년 국내 영화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출범한 청룡영화상은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로 공신력을 인정받으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 영화상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한국영화 100주년이자 청룡영화상 40회를 맞이하는 뜻 깊은 해인만큼, 이를 기념하기 위해 더욱 풍성하고 알찬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단순한 영화상을 넘어, 올해 한국영화를 빛낸 주역들과 관객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영화가 걸어온 발자취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청룡영화상은 영화 전문가 설문조사와 네티즌 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종 후보자(작)를 선정한다. 제40회 청룡영화상 후보자(작) 선정을 위한 네티즌 투표는 10월 중순부터 청룡영화상 홈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40회 청룡영화상은 오는 10월 7일(월)부터 유일한 단편부문인 ‘청정원 단편영화상’ 출품작을 공모한다. 청룡영화상은 ‘청정원 단편영화상’을 마련하여 한국 영화의 앞날이 되어 줄 차세대 감독들의 신선한 시선과 개성이 담긴 작품들을 발굴, 소개해오고 있다.

‘청정원 단편영화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나 한국에 체류 중인 외국인(유학생 포함) 등 누구나 출품이 가능하며 2018년 11월 1일 이후 완성된 40분 이내의 단편 극영화를 대상으로 한다.

출품작 접수는 10월 7일(월)부터 27일(일) 자정까지 가능하다.

예심을 거쳐 선정된 본선 진출 작품은 영화 전문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하고 엄중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최종 수상작은 제40회 청룡영화상 시상식 당일에 발표되고 수상작에는 수상 트로피와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단편영화상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청룡영화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제40회 청룡영화상 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