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그룹 SG워너비 김진호가 새 솔로 앨범으로 찾아온다.

27일 소속사 목소리는 “김진호가 오는 10월 3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하고 컴백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4년 9월 발매한 두 번째 정규앨범 ‘사람들’ 이후 김진호가 약 5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이다. 최근 자작곡 ‘엄마의 프로필 사진은 왜 꽃밭일까’로 많은 사랑을 받은 그는 당시 올 하반기를 목표로 정규앨범 발매를 예고해 음악 팬들을 설레게 만들었다.

이에 김진호는 “5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라 감회가 남다르다”라며 “총 8곡이 담긴 이번 정규앨범 역시 모두 자작곡으로 구성됐다. 오래 기다려주셔서 감사드리고, 쉴 수 있는 노래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남다른 소회를 전했다.

지난 2004년 SG워너비 멤버로 데뷔해 발라드 열풍을 이끌어낸 주역 김진호는 올해로 데뷔 15년 차를 맞았다. 그는 수많은 SG워너비의 히트곡에 이어 솔로곡 ‘가족사진’, ‘사람들’, ‘졸업사진’, ‘엄마의 프로필 사진은 왜 꽃밭일까’ 등을 발표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1인 기획사 목소리를 설립하고 아티스트로서 진일보한 음악 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김진호가 어떤 분위기의 앨범으로 세상을 또 한 번 놀라게 만들지 귀추가 주목된다.[사진 = 목소리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