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8 12:42 (금)
페이스북, 생각만으로 기계를 조종하는 기술 만드나...뇌 신호를 이용하는 스타트 업 인수

페이스북, 생각만으로 기계를 조종하는 기술 만드나...뇌 신호를 이용하는 스타트 업 인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19.09.2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페이스북이 생각만으로 기계를 조종할 수 있는 기술을 만들어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3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뇌의 전기 신호를 이용해서 컴퓨터를 조종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중인 스타트 업 Ctrl-Labs를 인수하겠다고 밝혔다.

아직 거래 가격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지만 최고 약 1조 2천억 원의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Ctrl-Labs는 뉴런이 전달하는 전기적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서 생각만으로 컴퓨터를 조종할 수 있는 손목 밴드를 개발 중인 기업이다.

이에 블룸버그 통신은 "Ctrl-Labs의 기술은 페이스북이 향후 몇 년 동안 있을 Facebook AR/VR 경험을 크게 개선하는 데 이용되기를 희망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다."라고 전했다.

페이스북의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부문 부사장 앤드류 보즈워스는 앞으로 어떻게 이 스타트 업의 기술을 통합할 것인지 전했다.

앤드류는 "이 기술의 비전은 사람들이 몸을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처럼 자신의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손목 밴드이다."라며 기술의 비전을 이야기했다.

또한 "척수에는 손 근육에 전기적 신호를 보내는 뉴런이 있는데, 이 신호는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버튼을 누르는 것과 같은 특정한 방법으로 움직이라고 명령한다."라고 전하며 어떤 신호를 이용하는지 설명했다.

이어 "손목 밴드는 그 신호들을 해독하여 디지털 장치가 이해할 수 있는 신호로 변환시켜 당신이 디지털 장치를 통제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Ctrl-Lab에 투자한 다른 기업들로는 아마존의 알렉사 펀드, 구글의 GV, 스파크 캐피털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