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Z세대 싱어송라이터 제이보(Zayvo)가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공개했던 곡들을 앨범으로 전격 발매했다.

제이보는 지난 1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EP 앨범 ‘모음집’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투 타이틀곡 ‘멍멍잉’, ‘말(Guitar by ampoff)’을 비롯해 ‘내가 돈을 벌 때까지’, ‘무면허 (Guitar by ampoff), ‘오기(Feat.죠지)’, ‘에이 걸(Ay Girl)’, ‘멍멍잉이 클럽에서 나온다면(Prod.HAE&CHOICE37)’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첫 번째 타이틀곡 ‘멍멍잉’은 지난 2017년 작업한 곡으로 제이보 특유의 사운드와 감각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묘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2018년에 작업한 두 번째 타이틀곡 ‘말(Guitar by ampoff)‘은 감성적인 기타 선율과 제이보의 부드러운 보컬이 조화를 이뤄 강한 여운을 남기는 곡이다. 

이 외에도 ’멍멍잉’의 리믹스 격인 ‘멍멍잉이 클럽에서 나온다면’을 비롯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에 걸쳐 작업한 곡들로 트랙을 채웠다. 곡을 작업한 연도마다 제이보의 목소리와 감성이 달라 듣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보트(Boat)’, ‘렛츠 고 피크닉(let’s go picnic)‘ 등의 히트곡을 통해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죠지,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핫한 프로듀서 초이스37(CHOICE37), 해(HAE), ampoff 등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DIY로 앨범을 제작해 단순한 편곡과 담백한 보컬, 재치있는 가사가 정제된 팝 음악과는 묘한 대비를 이뤄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제이보는 유튜브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로우파이 라디오와 케이팝 채널에 여러 차례 소개된 아티스트로, 올해 초 ‘레드불 뮤직 서울 소리’를 통해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그룹 위너 김진우의 솔로곡 ‘또또또’ 프로듀싱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제이보는 오는 27일 서울 홍대에 위치한 헨즈에서 첫 EP 앨범 ‘모음집’ 발매를 축하하는 파티를 개최하며, Soulscape와 CHOICE37, Sin Dogg, Pooh를 필두로 한 초호화 디제이 라인업과 스페셜 게스트가 함께할 예정이다.[사진 = YGX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