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추석 당일 어머니 집에 불을 지른 40대 아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14일 충북 청주청원경찰서는 자신의 어머니가 사는 아파트에 불을 지른 혐의(현주건조물 방화)로 A(48)씨를 형사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는 추석날인 13일 오후 11시 30분쯤 서원구 개신동 15층짜리 아파트 중 9층에 거주하는 어머니 집에 들어가 라이터를 사용해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불을 지른 직후 아파트를 빠져나왔으며 범행 당시 A씨의 어머니는 외출 중이라 집에는 사람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불로 아파트 주민 B(38)씨 등 31명이 연기를 마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고, 주민 200여명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불은 아파트 내부 42㎡를 태워 소방서 추산 4700여만원의 재산피해를 낸 뒤 25분만에 진화됐다.

충북소방본부 관계자는 “불이 나자 주민들이 자력으로 대피했다”면서 “연기 흡입 환자 중 중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경찰은 A씨가 아파트를 출입한 이후 화재가 발생한 점을 수상히여겨 수사를 벌였고 화재 직후 아파트 출입문 근처에서 횡설수설하고 있는 A 씨를 붙잡았다.

경찰은 A 씨가 혐의를 인정하고 있어 사건 경위를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