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대전의 아파트에서 40대 부부와 자녀 등 일가족 4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4일 오후 4시께 대전시 중구 한 아파트 화단에서 A(43·남성)씨가 숨진 채 쓰러져 있는 것을 길을 지나던 행인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은 A씨의 몸에서 '경제적인 문제로 힘들다'라는 내용의 유서를 발견했고 A씨의 신원을 확인후 집을 찾아가 보니 A씨의 30대 아내 B씨와 8살 딸·6살 아들이 숨져 있었다.

발견된 아내와 자녀 시신에서 별다른 외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아내와 자녀들의 시신이 발견된 A씨 아파트 12층 현관에서는 월 3만7천원인 우유 대금을 7개월 동안 내지 못해 25만 9천원이 미납됐음을 보여주는 고지서가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A씨가 숨진 아파트와 나머지 가족 시신이 발견된 아파트는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서로 다른 곳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가족이 발견된 집에서 외부 침입흔적이 없던 것을 미뤄 A씨가 가족들을 살해한 뒤 아파트 고층에서 스스로 뛰어내린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A씨는 최근 사업에 실패한 뒤 사채까지 끌어쓴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들의 정확한 사인을 규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수사 중"이라며 "부검 결과와 휴대전화 통화내용 분석, 주변인 조사를 거쳐야 사건 경위가 규명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