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뮤지코인 ‘커버뮤직 챌린지’ 본선에 오른 개성강한 커버송 강자들 TOP24팀의 TOP3 대결에 나섰다.

이번 ‘커버뮤직 챌린지’는 평소 즐겨 부르거나 자주 듣는 노래의 저작권 공동체가 된다는 주제로 예선부터 가수를 꿈꾸는 일반 대학생부터 활동중인 아티스트까지 참여해 주목을 받고 있다.

TOP24팀으로는 아티스트 범진, 김단, 노래하는 베짱이, JazzMin Project, 이너프X이든, 또봄, 몽글의 법칙, 미도, 조이람, 에스민, 전해림, 유하나, 메이릴리, 이민석, 홍대마카롱, 김진성, J susy, 욜로랄라, 김한울, Casual Sound, 모먼테일, 흠, 220V어쿠스틱이다.

이들 TOP24팀은 자신만의 감성 충만한 매력을 살려 국민 대표 애창곡이라 불리는 임창정 ‘소주한잔’을 시작으로 에이핑크 ‘노노노’, 지아, 허각 ‘아이니드유(I Need You)’, 케이윌 ‘오늘부터 1일’, 샵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에일리 ‘U AND I’, 아이오아이(I.O.I) ‘똑똑똑’, 걸스데이 ‘Something’, 아이유 ‘미리메리크리스마스’, 정은지 ‘하늘바라기’, 엠씨몽 ‘너에게 쓰는 편지’ 등의 인기곡을 불렀다. 

‘커버뮤직 챌린지’ 24팀의 커버 영상은 뮤지코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오는 8월 31일 까지 TOP3투표가 진행된다. 투표 후 응원 댓글을 남긴 사람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TOP3 공연티켓(50매)이 제공된다.

최종 TOP3에게는 심사위원의 심사평,멘토링과 함께  9월 무대 공연의 기회 및 자신들을 알릴 수 있는 홍보 마케팅 혜택이 주어진다. 심사위원으로는 국내 대표 작곡가 박근태, 챈슬러, 이동원이 함께하며, 이들의 평가와 유튜브 ‘좋아요’수를 합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팀이 최종 TOP3의 영광을 안게 된다.  

한편, 뮤지코인은 저작권 공유 플랫폼으로 일반인 누구나 쉽게 음악 저작권의 공동 소유주가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주 진행되는 저작권 옥션을 통해 참여자는 저작권 지분을 얻을 수 있으며, 이후 소유한 지분만큼 매월 저작권료를 받게 된다. 현재 모모랜드 ‘뺌’, BTOB ‘넌 감동이야’, 브아운아이드소울의 ‘바람인가요’ 옥션이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