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ITZY(있지)가 데뷔 첫 미니앨범 스포일러에서 화려한 비주얼과 감각적인 사운드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선보이는 '2019 최고 신인' ITZY는 29일 오후 6시 미니 1집 'IT'z ICY(있지 아이씨)'와 타이틀곡 'ICY(아이씨)'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JYP는 ITZY의 컴백을 이틀 앞둔 27일 0시 네이버 V채널을 통해 새 음반 'IT'z ICY' 수록곡 5트랙의 일부 음원이 담긴 스포일러 영상을 선보였다.

이번 'IT'z ICY' 스포일러 영상은 데뷔 첫 음반을 발표하는 ITZY 멤버들의 반짝이는 비주얼과 통통 튀는 사운드를 감각적으로 담아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멤버인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가 각 트랙순으로 '주인공'처럼 등장해 미모와 개성을 발산해 시선을 붙잡는다.

1번 트랙이자 타이틀곡 'ICY'는 겉은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뜨거운 열정이 넘치는 모습을 표현한 ‘2019 서머송’이다. 특히 JYP 박진영이 처음으로 ITZY를 위해 작사, 작곡에 참여해 더욱 화제다. 또 실력파 프로듀서 겸 래퍼 페노메코도 작사에 참여했으며 트와이스의 'Dance The Night Away'를 만든 Cazzi Opeia, 레드벨벳의 '피카부'를 작업한 Ellen Berg, '빨간 맛'을 만든 Daniel Caesar, Ludwig Lindell, 방탄소년단의 'I'm Fine'과 'Home' 등을 작업한 Lauren Dyson, Ashley Alisha, Cameron Neilson 등 유수의 작곡가들이 협업해 곡을 완성했다.

아시아 최고 프로듀서 박진영과 '2019 괴물 신인' ITZY가 만나 어떤 폭발적 시너지를 뿜어낼지 가요계 초미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번 트랙 'CHERRY(체리)'는 Iggy Azalea 등 유명 아티스트와 작업한 OMEGA 프로듀서의 곡으로 '생각보다 꿈이 좀 높은' ITZY 다섯 멤버들의 걸크러쉬 매력을 듬뿍 담아냈다. 3번 트랙 'IT’z SUMMER(있지 서머)'는 ITZY의 에너제틱하고 독특한 팀 컬러를 강조해 여름 페스티벌 분위기를 자아낸다. 4번, 5번 트랙에는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의 타이틀곡 ‘달라달라’와 수록곡 ‘원 잇?(WANT IT?)’의 리믹스 버전이 수록된다.

ITZY의 컴백 열기는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JYP는 25일 0시 미국 LA 올로케이션으로 진행된 'ICY' 뮤직비디오의 티저를 최초 공개했는데 이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해 ITZY 컴백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을 증명했다. 이어 26일 0시 공개된 MV 2차 티저에는 ITZY 특유의 다이나믹하고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가 살짝 담기면서 29일 0시 선공개될 풀버전 MV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을 더했다.

ITZY는 올해 2월 12일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와 타이틀곡 '달라달라'로 데뷔했다.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시간여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고 57일 만에 1억 뷰를 넘어서며 K팝 데뷔 그룹 기준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또 K팝 걸그룹 기준 '최단기간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및 지상파 7관왕을 포함해 '음악방송 총 9관왕' 등 각종 신기록을 수립하며 'JYP 4세대 걸그룹'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한편, ITZY는 29일 오후 6시 새 앨범 'IT'z ICY' 및 타이틀곡 'ICY'를 공개하고 앞서 이날 0시 'ICY' MV를 선공개한다. 또 이날 오후 8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컴백 기념 첫 팬 쇼케이스를 열고 'MIDZY(믿지:팬덤명)'와 만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