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클럽 ‘버닝썬’ 사건 최초 제보자인 김상교(28)씨가 서울 강남경찰서에 본인과 가족에 대한 신변 보호를 요청했고 경찰은 이를 받아들이기로 했다.

김씨는 전날인 24일 자신의 주거지 관할 경찰서인 강남서에 신변보호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강남경찰서는 25일 김씨가 본인과 어머니, 여동생에 대한 신변 보호를 요청해 심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신변보호 대상자는 유형에 따라 주거지 주변 순찰 강화, 임시 숙소 제공, 신변 경호, 위치추적 장치 대여 등의 조치를 받는다.

김씨는 신변보호 요청을 한 이유에 대해 “지난 3월 SNS에서 유명인 제보를 받아 폭로하는 모임을 알게 됐다."라며 "이들이 공익 목적 대신 사적인 감정을 앞세워 지나친 비난을 일삼는 점을 비판하고 이들과 함께 폭로 활동에 동참하지 않겠다고 밝힌 후인 4월 말부터 카카오톡 등으로 '죽이겠다', '사회적으로 매장하겠다'는 등 협박을 받아왔다"고 밝혔다.

이어 “어머니와 여동생에게는 직접적인 협박은 없었으나 이들이 가족들의 신상을 털어 해코지할 우려 때문에 함께 신변보호를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김씨는 지난해 11월 버닝썬 직원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며 신고했으나 출동한 경찰관들이 자신을 폭행했다고 주장하면서 유착 의혹을 제기한 인물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