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배우 봉태규가 '닥터탐정'에서 갑질 사장에 통쾌한 한 방을 날렸다.

허민기 역 봉태규는 지난 24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극본 송윤희 연출 박준우) 3회에서 능청스러움과 분노,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허민기는 도중은(박진희)이 UDC(미확진 질환 센터)에 들어오자 자신이 팀장이 됐다고 생각하며 선배 노릇을 했다. 도중은에게 "우리 팀에 들어온 걸 환영합니다"라며 꽃다발과 선물을 건네는 등 능글맞은 모습을 보였다.

이후 자신이 팀장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 허민기는 UDC를 그만두려 했다. 그러나 허민기는 아버지가 산업 재해로 인해 사망한 아픈 과거사를 떠올렸고, 이내 UDC에서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다시 자각했다.

기존의 사명감을 다시 느끼게 된 허민기는 제빵사 천식 사건을 새롭게 맡아 현장 조사에 나섰다. 이때 베이커리 사장의 갑질을 목격한 허민기는 그가 자신과 악연이 있는 운전자라는 것을 알게 됐고, 사장에게 주먹을 날린 뒤 차까지 부쉈다. 결국 그는 유치장에 갇히게 됐지만 통쾌한 한방이 시청자들에게 시원함을 안겼다.

허민기는 한 회 동안 능글맞은 모습과 분노하는 모습, 부당한 사고로 인해 세상을 떠난 아버지를 떠올리며 다시 각성하는 모습, 갑질 사장에게 복수하는 모습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다. 봉태규의 다채로운 연기가 있어 가능했던 캐릭터 표현이었다.

한편, 봉태규가 출연 중인 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사회고발 메디컬 수사극이다.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