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0 20:26 (금)
서면메종드어반, 더블 역세권과 학세권을 갖춘 소형 아파트 선보여

서면메종드어반, 더블 역세권과 학세권을 갖춘 소형 아파트 선보여

  • 박지훈 기자
  • 승인 2019.07.14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면메종드어반
사진제공 : 서면메종드어반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밀레니엄 세대로 대변되는 20~30대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전국적으로 주거용 오피스텔인 아파텔이 뜨고 있다. 특히 집값이 하루가 멀다 하고 치솟는 요즘, 아파텔은 내 집 마련 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 등 젊은 층에 대체제로 여겨지고 있다.

이러한 아파텔은 개성과 다양성을 중시하고 오락과 문화를 즐기면서도 실속을 놓치지 않는 밀레니엄 세대의 주된 가치를 반영하는 도시형 주거 형태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서면 메종드어반은 부산의 중심 서면에서도 교통, 생활, 교육, 문화, 기타환경이 갖추어진 요충지에 자리하고 있다.

도보로 2~5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 범내골역과 2호선 국제금융센터역이 인접해 있고, 도보 1~2분 이내에 홈플러스와 CGV극장, 그리고 롯데·현대백화점, 관공서, 국제금융센터 등이 밀집해 있어 번화가 서면생활권을 도보로 누릴 수 있는 문화생활권이다.

 

특화된 커뮤니티 공간과 디지털 시스템

서면 메종드어반은 다양한 체육시설과 휴식공간, 입주민 미팅룸 등을 제공함으로써 도시생활에 활력과 즐거움을 더하는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높은 단열성과 함께 방음효과를 강화하는 3중 유리시공, 그리고 입주자의 편리를 위해 개별 창고를 제공하는 등 거주민 중심의 특화된 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360° 파노라마 조망을 자랑하는 옥상휴게공간은 탁 트인 전망을 통해 도시생활에 지친 입주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사생활 보호와 보안에 있어서도 세대RF카드, E/V보안 강화 등 첨단 보안시스템을 도입해 이중으로 안전한 보안을 제공한다. 홈네트워크와 외부제어시스템을 통해 더 빠르고 편리하고 쾌적한 디지털 라이프를 실현하고 있다.

 

메종드어반, 서면의 ‘5툴 플레이어’로 우뚝서..

야구에서 정확도, 파워, 수비능력, 송구능력, 주루능력 등 5개 분야의 능력을 두루 갖춘 선수를 ‘5툴 플레이어’라고 부른다.

공·수·주에 능한 완벽한 선수라는 뜻이다. ‘5툴’을 부동산에 비유하자면 교통, 생활, 교육, 문화, 비전 이라고 할 수 있겠다.

 메종드어반은 먼저 지하철 1,2호선의 인접성뿐만 아니라 동서고가도로와 황령산터널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시내 및 시외로의 빠른 교통망을 갖고있다.

 

또 단지 주변으로 우체국, 중앙시장, 철뚝시장, 대형마트, 병원, 보건소, 관공서, 카페거리 등 도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강화하는 생활편의시설이 자리한다. 그리고 성서초, 부산진초, 성북초, 덕명여중, 부산진여중, 경남공고, 부산마케팅고, 서면학원골목, 부전시립도서관 등 1km 이내에 교육환경을 갖춘 우수학군이 포진되어 있다.

서면상권, 골드테마거리, 그리고 국내 최대 뮤지컬 전용극장인 드림씨어터에 이르기까지 문화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가격은 DOWN↓ 전용률은 UP↑

메종드어반의 평균 전용률 77%와 비교해 인근 오피스텔 평균 전용률이 55%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동일 평수 오피스텔에 비해 평균 20%를 상회하는 높은 전용면적은 현관, 거실, 화장실, 수납장 등에 보다 넓은 공간을 제공해 소형 아파트의 답답함을 없앴다.

투자를 고민하는 사람들로서는 분양가의 단순비교뿐만 아니라 실투자금액과 전용률의 차이, 그리고 그에 따른 투자수익률의 변화는 반드시 꼼꼼하게 짚어봐야 할 포인트다.

◆상한가 기대되는 실속형 소형아파트 및 오피스텔 구성

소액 투자가 가능한 전망 좋은 실속형 소형아파트와 오피스텔로 구성된 ‘서면메종드어반’의 최대 강점은 부산의 중심지인 서면의 생활권을 도보를 통해서도 모두 누릴 수 있는 점으로 여기에 향후 다양한 주변개발계획에 의해 상승할 미래 투자가치 또한 큰 기대를 낳고 있다.

 

메종드어반 측은 특히 현재 2단계 개발진행 중에 있는 국제금융센터는 3단계까지 개발예정으로 인근 부동산 가치상승에 대한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고 밝혔다.

현재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2단계 사업장에 들어서는 핀테크허브센터는 스타트업 직원 등 700명 이상을 수용할 예정이다. 핀테크 금융기업육성을 위한 초기 플랫폼이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이후 블록체인 특구 지정 등이 뒤따를 예정이며 엑셀러레이터(AV)와 벤캐피탈(VC)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드림씨어터, 증권박물관, 호텔 등의 신규개관으로 2020년 2조8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총사업비 7968억원이 투입예정인 부산도심 대개조 프로젝트에 따르면, 부산 도심 철도시설 재배치사업을 통해 범천차량기지 이전의 물꼬가 트일 예정이라고 한다. 그동안 도시단절과 도시미관 저해 등 원도심 재개발사업의 걸림돌로 꼽혀왔던 주요 장애물이 걷어 내지면 인근지역개발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즉시 입주 가능한 후분양으로 즉시 임대수익 가능

서면 메종드어반은 준공이 완료되어 즉시 입주가 가능하기 때문에 실입주자 및 수익형 투자자들에게는 안성맞춤형 상품이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납입후 담보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도금대출의 부담이 없으며, 즉시 임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임대수익을 바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고 한다.

한편, 김동일 분양대행사 총괄팀장은 “서면의 서면메종드어반은 부동산에 있어서 교통, 생활, 교육, 문화, 비전 등 5개 부문에서 전방위적 능력을 발휘하는 5툴 플레이어"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