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야간에 운행하는 개인택시를 상대로 가짜 교통사고를 내 합의금을 요구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5일 서울 관악 경찰서는 31살 조 모 씨를 사기· 무고· 사문서위조 및 행사 혐의로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

조 씨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4차례에 걸쳐 서울 관악구 일대에서 개인택시에 내린 뒤 후진하는 택시에 손 등을 부딪힌 뒤 ‘교통사고가 났다’며 택시 기사들에게 합의금 명목으로 총 25만 7천 원을 뜯어내고, 합의금을 주지 않는 기사들을 상대로는 친동생 명의로 경찰에 교통사고 발생 상황 진술서를 작성해 제출한 혐의를 받는다.

조 씨는 개인택시 기사들이 보험료 상승을 우려해 경미한 교통사고를 보험처리하지 않고 합의한다는 점을 노린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상습적으로 개인택시를 노려 교통사고를 가장한 사기 범행을 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검거에 나섰다. 

경찰은 조 씨와 합의하지 않던 택시 기사와 힘을 합쳐 조 씨에게 “합의금을 주겠다”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이후 돈을 받기 위해 약속된 장소로 나온 조 씨를 잠복해 있던 경찰이 붙잡혔다. 경찰은 체포 당시 조 씨가 현금 316만 원을 가지고 있었다고 전했다.

조 씨는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인정하면서 생활비를 벌기 위해 범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