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2019 케이월드 페스타’가 K컬처의 매력을 맛볼 수 있는 주옥 같은 명곡 무대로 짙은 감동을 선사한다.

오는 8월 15일(목)부터 24일(토)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2019 케이월드 페스타(2019 K-WORLD FESTA)’는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K컬처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이색 한류 페스티벌이다. 공연의 성지 올릭픽공원에서 국내 페스티벌 사상 최대 규모, 최장 기간으로 진행되는 만큼 장르를 총망라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올림픽공원 내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는 K-OST 콘서트와 K-소울 콘서트에는 세계 각국 한류팬들의 추억 속에 남아 있는 드라마 명곡들과 감성을 자극하는 당대 최고의 히트곡들이 펼쳐진다.

K-OST 콘서트는 K드라마의 위상을 떨치며 큰 많은 사랑을 받은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와 ‘구르미 그린 달빛’을 비롯해 tvN 드라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에 수록된 인기 OST들로 채워진다. ‘발라드 여신’ 거미 등 국내 대표 보컬리스트들이 감미로운 무대를 예고, 관객들에게 진한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60인조 오케스트라와 드라마 명장면 영상이 조화를 이룬 ‘필름 콘서트’ 형태로 진행돼 고품격 사운드와 생생한 현장감이 살아 있는 공연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계획이다.

K-소울 콘서트는 발라드, 포크, 7080 등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명불허전 뮤지션들의 무대가 마련돼 국내 음악의 다양성을 엿볼 수 있다. 시대를 풍미하는 최정상급 뮤지션들의 아름다운 보이스는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주며, 진정한 세대 화합을 이룰 전망이다.

‘2019 케이월드 페스타’는 지난해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뉴이스트W 등 대표 K팝 스타들이 총 집합한 하반기 대표 음악 시상식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와 K-밴드 콘서트, 셀럽티비 라이브쇼, K-힙합 콘서트, 뮤지컬 슈퍼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세계인이 하나되는 한류 페스티벌로 도약할 예정이다.

‘2019 케이월드 페스타’는 한류 최대 에이전시 YJ파트너스가 총괄 제작을 맡아 진행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