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배우 임시완이 군 복무 중 일반 병사보다 많은 휴가를 받았다는 ‘특혜 논란’에 대해 임시완과 함께 군생활을 했다며 후임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이 이를 반박했다.

지난 17일 한 네티즌은 자신이 임시완과 8개월 간 군 생활을 함께한 후임이라고 밝히며 SNS에 증거 사진과 글을 게재했다.

그러면서 그는 임시완의 특혜논란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면서 심하게 댓글 남기는 사람들과 기자들이 진짜 너무 꼴보기 싫어서 글 하나 남긴다"라며 입을 열었다.

그는 "시완이 형 사정을 모르는 사람들은 123일이란 휴가가 많다고 생각하실 수 있다. 하지만 저희는 조교라는 보직으로 신병교육대라는 부대 특성상 훈련병들을 한 기수씩 수료시키면 4박 5일이라는 기수위로 휴가가나온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저희 부대 조교는 전역하기 전까지 평균적으로 7-8번의 기수를 수료시킨다. 시완이형 같은 경우에는 훈련병들을 8번 수료 시켜 40일의 기수위로 휴가를 받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일반 부대와 달리 저희 조교들은 기수위로 휴가 때문에 일반병사에 비해 휴가가 대략 2배 정도 많은 것은 사실"이라며 "조교들 특성상 주말에도 훈련병들을 인솔하고 개인정비시간도 일반 부대에 비해 현저히 부족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위로 개념으로 만들어주신 휴가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그 외 휴가들은 시완이형이 국군의 날 행사, 평창 올림픽 등 파견을 다녀와 얻은 보상휴가와 자신이 성실히 군생활을 해서 딴 특금전사, 모범장병과 같은 포상휴가가 있다. 시완이형 뿐만 아니라 저희 부대 조교들 중 우수한 성적을 가진 조교들도 대략 100-110일의 휴가를 나간다"라고 전했다.

그는 임시완의 군생활에 대해 "임시완은 모범적이고 평소에 욕 한마디 하지 않는 착한 선임이었다. 후임들 동기들 할 거 없이 임시완을 좋아했고 팬들에게 온 과자나 간식들을 대대원들과 나눠먹었다. 전역 전날에도 중대원들 한명한명에게 사인을 해주며 같이 사진도 찍어준 멋진 선임이었다"이라고 증언하며 임시완의 특혜논란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한편, 임시완은 지난 2017년 7월 입대해 조교로 발탁돼 3월 약 20개월 간 군생활을 마친 뒤 지난 3월에 전역했다. 이후 그는 최근 군생활 중 총 123일의 휴가를 받은 것이 확인돼 특혜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임시완의 소속사 플럼액터스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일반 병사에 비해 많은 휴가 일수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군부대에서 허용한 범위 외의 부당한 특혜를 받은 적이 없다"라며 임시완의 휴가 사유를 하나하나 설명하며 해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