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그룹 아이콘의 비아이(B.I·본명 김한빈)가 마약 투약 의혹에 휩싸였다.

12일 연예 매체 디스패치는 비아이가 마약류 위반 피의자 A씨에게 2016년 대마초와 LSD(Lysergic acid diethylamide) 등을 구매하려고 한 정황이 담긴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디스패치는 “아이콘의 리더 비아이가 지난 2016년 마약(대마초·LSD)을 구매하려 한 정황이 포착했음에도 경찰이 비아이를 조사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디스패치가 공개한 카카오톡 대화에 따르면 비아이는 “나 한번에 많이 사놓을까?””100만원 어치 소유하고 있고 싶어””대량구매는 디씨없어?””너랑은 같이 해봤으니까 물어보는 거다."라며 마약 대리 구매를 요청했고, 대마초 흡연 사실 역시 밝히고 있다.

앞서 용인동부경찰서는 지난 2016년 8월  A씨를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당시 경찰 조사에서 A씨는 비아이와의 카톡 대화 내용이 사실임을 인정했고, 비아이의 요구로 LSD를 숙소 근처에서 전달했다고도 진술했다.

그뿐 아니라 또 다른 마약 딜러 C씨가 체포 과정에서 비아이가 포함된 고객 명단이 경찰에 전해졌다.

그러나 경찰은 비아이를 참고인 조사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용인동부경찰서는 비아이를 소환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 “A씨가 3차 피의자 심문에서 ‘비아이가 요청한 건 맞지만 실제로 구해주진 않았다’고 말을 바꿨다”라고 해명했다.

이에 대해 디스패치는 이 과정에서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개입했다고 주장했다.

디스패치는 YG가 초범인 A씨가 1,2차 피의자 신문을 마치고 풀려나자 변호사 수임료를 내주며 변호사를 붙여주고 비아이에 대한 진술을 번복하라고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그러자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일 “YG는 아티스트의 약물 관리를 엄격하게 진행하고 있다. 비아이는 2016년 마약 사건과 무관하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YG측은 “YG는 2개월에 1번씩 미국에서 ‘간이 마약 진단 키트’를 구매, 자체적으로 약물 반응 검사를 한다. 아이콘도 활동을 앞두고 (회사 내에서) 소변 검사를 했다. 당시 그 비아이를 포함, 그 어떤 멤버도 약물 양성 반응도 보이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YG측은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죄를 경감 받기위해 비아이 이름을 언급했다. YG는 A씨의 진술 내용을 확인, 당사에서 만나 (진술을) 바로 잡아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A씨는 3차 조사에서 진술을 번복했다”라고 해명했다.

이후 11일 해당 내용의 보도가 나오자 YG엔터테인먼트는 "현재 확인중이다. 곧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