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배우 이동건이 반전되는 두 가지 얼굴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이동건은 KBS2 수목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에서 발레단 예술 감독 지강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그의 목표는 단 하나 이연서(신혜선 분)의 발레 복귀로, 그녀의 재기를 전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이에 발레 단원들에게 보여주는 강우의 모습과 연서를 향한 애정이 상반되어 눈길을 끈다.

강우는 남다른 예술 안목의 소유자로 무용수들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데 탁월한 능력을 지닌 무용계 셀럽이다. 그는 냉철한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며, 단원들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일침을 가한다. 그의 일침은 직설적이라 매섭기까지 하지만 옳은 말만 하기에 수긍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그 속에는 무용수를 생각하는 마음이 담겨져 있어 츤데레 매력을 엿볼 수 있다.

단원들을 향한 냉철함과 반대로 강우는 연서에게 한없이 다정한 모습을 보여준다. 연서가 아무리 강우를 향해 날을 세워도 연서의 발레 복귀를 지지하고 있는 것. 특히 강우는 연서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하거나, 연서의 마음을 사로잡을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로맨티스트다운 모습도 함께 보여주고 있다. 이에 강우의 과거 속 연서와 닮은 여자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이를 연기하는 이동건은 결이 다른 지강우의 두 모습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다. 특히 단원들과 연서를 대할 때 보여주는 눈빛과 어조가 상반된 모습인데 연서를 향한 애정이 언제부터, 왜 시작됐는지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렇듯 이동건은 어른 남자의 세련됨과 섹시함을 동시에 보여주면서 시청자들로 하여금 지강우의 매력에 빠져들게 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