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구해줘2’ 무적의 ‘미친 꼴통’ 엄태구는 천호진을 향한 반격을 시작할 수 있을까.

지난 23일 방송된 OCN 수목 오리지널 ‘구해줘2’(극본 서주연, 연출 이권, 제작 히든시퀀스) 6화에서 자신을 기절시켰던 사람을 찾기 위해 CCTV를 확인하러 은아(한선화)의 카페 아이리스에 잠입한 김민철(엄태구). 컴퓨터 비밀번호라는 난관에 봉착했지만, 미친 꼴통다운 집요함을 발휘, 밤새도록 ‘0000’부터 하나씩 네 자리 조합을 입력해 결국 범인이 최경석(천호진)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 한번 물고 늘어진 것은 끝까지 절대 놓지 않는 김민철. 그의 미친 집념은 ‘나홀로 구원기’를 기대케 한 대목이었다.

한편, 서서히 월추리 마을 사람들의 마음속에 파고들며 본격적인 사기판을 벌이고 있던 경석은 연기자를 섭외해 원인 모를 반신불수가 철우(김영민)의 기도로 인해 두 다리로 서는 계획된 ‘가짜’ 기적을 선보여 철우는 물론, 월추리 마을 사람들 모두를 속여넘기는 제대로 된 ‘한방’을 성공시켰다. 모든 상황을 조합해 봐도 절대적으로 경석이 우위를 점한 이때, 눈에 불을 켜고 그를 쫓고 있는 민철은 어떤 방법으로 반격을 시작할까.

방송 직후 공개된 7회 예고 영상(https://tv.naver.com/v/8482544)에선 경석의 수하인 지웅(진현빈)의 무리에게 당해 기절한 채 어디론가 실려 가는 민철의 모습이 포착됐다. “내가 니들 얼굴 다 기억했다”며, “여긴 왜 왔냐, 뭐 뜯어먹으려고 왔어!”라고 외치는 민철의 목소리로 보아 다시 한번 경석과의 대면이 예측된다. 과연 그의 의뭉스러움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위기에 빠진 월추리를 구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이 가운데, 오늘(28일) 공개된 스틸컷에서는 맞은 흔적이 역력한 얼굴의 민철이 청테이프로 꽁꽁 묶인 채 어딘가를 향해 여과 없는 분노를 폭발시키고 있다. 손을 쓸 수 없을 정도로 열세의 상황이지만, 그는 당한 것은 배로 갚아줘야 하는 ‘미친 꼴통’ 아니던가. 절대 가만히 당하고만 있을 그가 아니란 사실이 예상되는 바.

이에 ‘구해줘2’ 제작진은 “월추리의 트러블메이커 민철과 월추리를 장악한 경석의 싸움은 이제 시작일 뿐”이라고 귀띔하며, “내일(29일) 밤,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 민철이 경석을 맹추격할 예정이니 앞으로 점차 극대화될 둘의 갈등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라고 전했다.

‘구해줘2’ 제7회, 내일(29일) 수요일 밤 11시 OCN 방송.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