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15일 새벽 서울광장 근처에서 카풀에 반대하던 택시 기사가 분신해 숨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18분쯤 택시 기사 안 모 씨(76)가 시청광장 인근 인도에서 스스로 몸에 불을 붙였다.

신고를 받고 5분 뒤 도착한 경찰과 소방당국은 안 씨의 몸에 붙은 불을 진압한 후 병원으로 옮겼으나 안 씨는 이미 숨진 것으로 전해진다.

안 씨는 자신의 택시에 '공유경제로 꼼수 쓰는 불법 "타다 OUT"'이라는 문구를 차량에 붙인 것으로 잔해 져 차량 공유 서비스에 반대해 분신한 것으로 추정된다.

앞서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반대한 여러명의 택시 기사들이 분신한 바 있다. 작년 12월 10일 택시 기사 최 모(57) 씨가 국회 앞에서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항의하며 택시 안에서 분신해 숨졌고 올해 1월 9일에는 광화문역 인근에서 임 모(64) 씨가 스스로 몸에 불을 붙여 숨졌다.

숨진 임 씨는 "택시 기사가 너무 힘들다" "불법 카카오 카풀 도입에 반대한다"라는 취지의 유서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카카오 측은 두 번의 분신 사태 발생하자 시범운영 중이던 카풀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고 택시 단체들과 대화하겠다며 대타협 기구에서 상생 방안 찾기에 나섰지만 올해 2월 11일 또다시 국회 앞에서 택시 기사 김 모(62) 씨가 택시에 불을 지른 뒤 국회로 돌진했다.

김 씨는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이번에 또다시 네 번째 택시 기사 분신이 발생하면서 카풀 도입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경찰 관계자는 “유서가 존재하지 않아 안 씨의 분신 이유를 조사하는 중”이라며 “가족과 연락이 됐고 부검을 이유로 아직 장례식장은 차려지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는 개인 택시운송 사업조합이 차량 공유 서비스 퇴출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