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14일 가수 윤지성이  입대한다. 그룹 워너원 출신으로서는 첫번째다.

윤지성은 14일 강원도 화천군 신병교육대대를 통해 입소해 군 복무를 시작한다.

이날 윤지성은 별도의 행사없이 조용히 입대할 예정이다.

윤지성은 군입대전 14일 자신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Dear. 밥알"이라는 글과 함께 서프라이즈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윤지성은 "안녕, 밥알들(팬덤명) 오랜만이다. 잘 지냈냐"라며 "저는 아주 잘 지내고 있다. 밥알들 생각도 하고, 그리고 공카도 보면서 밥알들이 재밌게 잘 지내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즐겁게 지내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지성은 "제가 밥알들을 두고 그냥 가겠냐"면서 "제가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깜짝 인사를 드리는 이유는 바로, 19일 깜짝 음원을 발표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윤지성은 "밥알들 생각하면서 제가 한 자, 한 자 꼭꼭 눌러담은 글로 작사를 하게 됐다"라며 "그래서 우리 밥알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을 적은 그런 노래가 될 것 같은데, 모쪼록 밥알들이 좋아했으면 좋겠다"라고 바람을 내비쳤다.

이어 "이번 노래도 특별한 게 제가 직접 작사를 한 것도 있지만, 제가 연습생때부터 즐겨들었던 커피소년 선배님께서 너무 감사하게도 노래를 선물해주셨다"아며 "그래서 커피소년 선배님과 함께 작업을 하게되는 영광을 제가 갖게 되었는데, 제가 연습생때 위로받았던 그런 감정들을 이제는 밥알분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너무 영광이고 더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윤지성은 "우리 밥알들 울지말고, 제가 여러분들을 위해 부른 동화 들으면서 우리 다음에 만나자"라며 팬들에게 입대 전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윤지성이 입대 후 오는 19일 발표될 신곡 '동,화'는  글자 그대로 '겨울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윤지성에게는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편, 윤지성은 지난 2017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이후 지난 2월 솔로 가수로 새출발한 윤지성은 ‘어사이드’(Aside) ' ‘디어 다이어리’(Dear diary)'를 발표하며 활동했다.

윤지성은 그 외에도 뮤지컬 ‘그날들’ 주연으로도 무대에 올라 여러 매력을 선보이며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