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배우 안재욱이 KBS 2TV 새 주말연속극 ‘아이가 다섯’의 출연을 확정하며 4년만에 드라마에 복귀한다.

KBS 2TV 새 주말연속극 ‘아이가 다섯’은 싱글맘과 싱글대디가 인생의 두 번째 사랑을 만나게 되면서 가족들과의 갈등과 화해, 사랑을 통해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명랑하고 따뜻한 코믹가족극으로 안재욱은 극중 아내와 사별한 후 아이 둘을 홀로 키우는 싱글대디 ‘이상태’ 역을 맡는다.

그 동안 뛰어난 연기력과 친근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안재욱은 이번 드라마에서 따뜻한 마음을 가진 긍정적이고 쾌활한 싱글대디의 모습으로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

안재욱은 ‘오랜만의 드라마 복귀인 만큼 많이 설레고 떨린다. 그 동안 따뜻한 가족 드라마에 대한 갈망이 있었는데 이번 작품에 출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실제로 한 가정의 가장이 된 만큼 드라마 속 ‘이상태’ 캐릭터를 더 잘 표현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이가 다섯’의 제작진은 안재욱 섭외에 특별히 공을 들였다는 후문이다. 긍정적이고 쾌활한 싱글대디이자 로맨티시스트로 분하는 ‘이상태’ 역에 그 동안 여러 작품을 통해 보여졌던 안재욱의 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친근한 이미지가 잘 부합했기 때문. 뿐만 아니라 약 7개월간 촬영하는 주말연속극의 특성상 긴 호흡으로 극을 이끌어야 하는 주연배우에 64부작의 장편드라마 ‘빛과 그림자’를 동시간대 시청률 1위로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냈던 안재욱이 적합하다는 평가이다.

한편 안재욱은 1994년 MBC 드라마 ‘눈먼 새의 노래’로 데뷔하여 ‘별을 내 가슴에’, ‘천생연분’, ‘오필승 봉순영’ 등을 비롯해 지난 2012년 종영한 MBC 월화드라마 ‘빛과 그림자’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고수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 ‘아리랑’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 활동에 전념했다.

KBS 2TV 새 주말연속극 ’아이가 다섯’은 ‘부탁해요 엄마’의 후속으로 오는 2016년 2월 첫 방송 된다. (사진:EA&C)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