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회장 안승화)가 4월 4일 발생한 산불로 이재민이 발생한 강원도 동해안 지역(고성·속초·강릉·동해·인제)에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파견하여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강릉시자원봉사센터는 산불이 나자 옥계면 산불현장에 밥차를 긴급 파견하여 이재민과 자원봉사자 100여명에게 식사를 제공하였고 4월 10일부터는 제천시자원봉사센터를 시작으로 전국 26개의 밥차 운영 센터와 기관이 2일~5일간 현장에 상주하면서 6월 중순까지 무료 급식을 제공한다. 현재 고성군 토성면사무소 옆 천진초등학교에서 이재민 등에게 매끼 200여명 분의 밥을 나누고 있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안승화 회장은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통해 우선적으로 음식제공을 통한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이후 전국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복구에 필요한 자원봉사 및 볼런투어, 농산물직거래 장터 운영 등 현장이 필요로 하는 자원봉사활동을 단계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센터협회는 강원도 고성군 일대 이재민들의 상황을 면밀히 파악, 현장과 수시로 소통하며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IBK기업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30개 지역에 차량 및 급식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무상급식차량을 지원하는 경우 대부분 차량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IBK기업은행은 차량을 비롯해 급식비, 유류비, 자동차세, 취·등록세, 식탁 및 식기 등 물품 구입에 필요한 운영비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지난 청주 수해 및 포항 지진 피해 지역에 파견되어 이재민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강원 지역 재난현장 자원봉사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거주지 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거나 강원도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