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가 ‘ON국민 영어 말하기 프로젝트’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는 영어 교육용 프로그램 ‘오잉(Oh! English)’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완료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영어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싶어하는 많은 유저층을 끌어안기 위해 온라인 컨텐츠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디바이스로 이용자를 확보하고자 ‘모바일 웹 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준비해 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는 오잉 앱은 PC 클라이언트에 구현되어 있는 모든 컨텐츠가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PC와 모바일 연동이 지원되는 만큼 웹상에서 회원 가입 절차만 거치면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간편한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기존 PC 사용자들은 물론 신규 이용자에 이르기까지 한결 접근하기 쉽도록 기획되었다. 우선 영어 학습의 가장 기본이 되는 단어(초등, 중등, 고등, 수능 대비, 비즈니스, 아카데믹), 숙어, 불규칙동사 등을 집중 학습할 수 있는 어휘를 꼽을 수 있다.

또한 ▲듣고 말하기의 주기적 반복 과정으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발음 및 주요 패턴에 쉽게 접근하게끔 개발된 ‘말하기 영역’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여러 회화를 반복적으로 연습하거나 도전해 보며 실제 대화에 응용할 수 있도록 한 ‘상황 대화(Situation) ▲시트콤으로 배우는 회화 프로그램 ‘리즈쇼(Liz Show)’, ‘VOA(Voice of America)’ 등 영상들을 반복적으로 보고, 듣고, 말하기 하며 이와 관련된 단어와 문장, 그리고 회화의 전달이 가능한 ‘영상 학습’ 등 PC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모든 컨텐츠들이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 편리성 기능으로 ‘오잉 노트’를 도입했다. 기존 ‘어휘 노트’의 확장 개념으로 선보인 오잉 노트는 단어와 숙어, 불규칙동사는 물론 각 학습의 모든 문장들을 노트에 등록하여 언제든 학습할 수 있게 기획된 컨텐츠이다.

전체적인 내용은 단어와 숙어, 불규칙동사, 문장의 4개 분류로 구성된다. 각 분류마다 저장된 항목들을 간편하게 열람하고, 이용자가 필요할 때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외워지지 않거나 익숙하지 않은 단어 및 문장 등을 집중 암기해야 할 때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출시로 그동안 영어가 머릿속에서만 맴돌아 답답했거나 복잡한 작문에 고생했던 회원들은 짜임새 있는 ‘1초 혀끝영어’ 교육법을 모바일에서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영어 한 문장을 내뱉는 30초의 시간까지 단축시킴과 동시에 영어를 시작하려는 모든 이들을 아우를 수 있도록 했다.

추가적으로 오잉이 제시하는 영어 학습법을 경험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해 회원 가입 없이도 일부 컨텐츠를 비롯한 기본적인 부분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맛보기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학습 디바이스를 고려하여 일주일간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무료 체험권은 총 3번까지 신청 가능하도록 확대했다.

한빛소프트는 앞으로도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될 다양한 체험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선보여 영어에 목말라하는 많은 학습자들을 끌어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잉은 잘못된 진행 과정 때문에 영어에 흥미를 잃었거나, 오랜 시간 공부해도 회화에 이르러서는 서툴기만 한 사용자, 기초 과정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영어 울렁증’ 학습자 등 영어를 잘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가상공간의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직접적이면서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빛소프트는 오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기념한 ‘오잉 앱 런칭 기념 이벤트’를 3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앱을 먼저 내려 받은 다음 일주일간 무료 체험을 하고, 이를 모두 완료한 유저 중 총 100명(선착순 50명, 추첨 5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음료권을 제공한다. 더불어 우수 체험자 5명을 선발해 스타벅스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경품을 전달할 방침이다.

오잉이 제시하고 있는 신개념 학습법 및 공개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