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화제의 콘텐츠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이 4월 라인업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4월 라인업에는 10대를 강타한 초메가 히트작 ‘에이틴2’에서 군 입대를 앞둔 엑소 시우민의 셀프 영상기인 ‘심포유-시우민 편’에 이르기까지 막강 파워를 자랑하는 콘텐츠가 편성됐다. 이에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라인업으로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오는 4월 21일 네이버 V에서 ‘최초 선공개’되는 ‘에이틴2’가 시선을 잡아 끈다. 지난 해 10대 시장을 강타한 ‘에이틴’의 화제성이 ‘에이틴2’에서 얼마나 폭발할지, 10대 시장 파워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한 첫 공개부터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는 엑소의 웹예능 ‘심포유-시우민 편’이 4월에도 팬심을 저격하고 있다.

매회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는 ‘심포유-시우민 편’의 최종 기록이 관심을 모은다. 이어 웹 예능 최고 조회수 기록을 지닌 ‘빅픽처’ 시리즈의 시즌3도 지난 4월 8일 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웹드라마 ‘프레쉬맨’, ‘아 남고지만 행복하다(이하 ‘아남행’)’과 웹예능 ‘리얼하이로맨스’등 다채로운 매력의 콘텐츠들이 막강 4월 라인업을 탄탄하게 채우고 있다.

** 웹 드라마 ‘에이틴2’ (매주 목, 일 오후 7시)

10대를 위한 10대의 이야기, 스타 탄생의 산실이 된 ‘에이틴’의 두번째 이야기 ‘에이틴2’ (제작 플레이리스트)가 4월 21일 최초 선공개된다. ‘에이틴’은 지난 해 역대 웹드라마 최고 조회수 기록과 함께 신예은, 김동희 등 초특급 라이징 스타를 배출했을 뿐만 아니라 웹드로는 이례적으로 전국 중학교, 고등학교를 강타하며 유행을 선도했다. 또한 화장품, 의류 등 드라마 속에 등장한 제품들의 완판을 이끌며 유명 드라마와 천만 영화 부럽지 않은 화제를 만든 바 있다.

‘에이틴2’는 열여덟에서 열아홉이 되며 변화를 맞은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겪는 갈등과 고민, 그 과정에서 오는 수많은 선택의 순간을 현실감 있게 그려질 예정이다. ‘에이틴1’의 주역 6인과 새로운 캐릭터로 ‘최보민-강민아’가 출격해 기대를 모은다. 21일(일) 네이버 V라이브(V앱) 최초 선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목, 일 오후 7시에 선공개된다. 한편, ‘에이틴’은 지난 시즌 두텁게 쌓아놓은 팬덤을 바탕으로 VLIVE에서 ‘에이틴2’의 공식 팬클럽인 ‘에이틴2 팬십’을 출시한다.

** 웹 예능 ‘심포유-시우민 편’ (매주 월,수,금 오후 7시)

‘심포유-시우민 편’(연출 천명현, 김수현 제작 SM C&C)은 엑소의 셀프 영상기록기 라는 점에서 기획부터 화제를 모은바 있다. 엑소 멤버들이 각자 팬들과 공유하고 싶은 자신의 일상 생활을 밀착 공개하는 리얼리티 예능으로, 첫 번째 주인공인 엑소 시우민은 친근한 일상을 공개하며 팬심을 후끈 달아오르게 하고 있다. 특히 공개와 함께 회당 100만뷰를 가뿐히 돌파, 2019년 V오리지널 중 최단기간 1000만뷰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우며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침대 민석’-‘가운민석’-요알못민석’-‘쌩얼민석’-‘깔끔민석’ 등 무대 위 시우민의 모습에서는 상상도 못할 그의 일상이 낱낱이 공개돼 모든 장면이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중이다. 매주 월,수,금 오후 7시에 공개된다.

** 웹 예능 ‘빅픽처3’ (매주 월,화,수 오후 6시)

웹예능 사상 최고 조회수 기록을 지닌 ‘빅픽처’가 시즌3로 돌아왔다. 예능 대부 여운혁 피디가 김종국-하하와 함께 이번에는 어떤 사고를 칠지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빅픽처’는 블록버스터급 ‘빅픽처’를 꿈꾸는 두 남자의 제작비 충당 프로젝트. 지난 시즌에는 베트남에서 리조트 사업에 대한 원대한 꿈에 도전하기도 했다. 이번 ‘빅픽처3’에서는 김종국과 하하가 페스티벌 개최라는 ‘신나는’ 계획을 세웠다. 과연 이 꿈은 이룰 수 있을까? 그 준비과정을 PPL쇼 ‘메이드’와 함께 공개해 나간다. 매주 월,화,수 오후 6시에 공개된다

** 웹 드라마 ‘프레쉬맨’ (매주 토, 일 오후 1시)

대학교 동아리를 배경으로 한 ‘프레쉬맨(제작 와이낫미디어)’은 4월에도 뜨거운 화제를 이어간다. 교내 최고 아싸 동아리인 ‘프레쉬맨’을 배경으로 아싸 도진과 인싸 교원의 아슬아슬한 브로맨틱 코메디가 펼쳐진다. 서툴러서 서러운 대학교 1학년, 신입생들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다뤄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매주 토, 일 오후 1시에 공개된다.

** 웹 드라마 ‘아 남고라서 행복하다’ (매주 화, 목 오후 7시)

여학생들의 마음을 저격하는 웹드 속에 남고를 배경으로 명랑만화 같은 웃음을 터트리는 코믹 웹드도 있다. 드라마 타이즈에 강한 제작사 72초TV가 제작하는 ‘아 남고라서 행복하다’(제작 72초TV, 이하 ‘아남행’)가 4월 9일 첫 공개됐다. 서로를 통해 성장해가는 두 남고생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공감 코믹 반전드라마로, 현실 웃음을 부르는 에피소드와 격한 공감을 자아내는 10대 남고생들의 고민을 유쾌하게 그려낸다. 엔플라잉 김재현, 이승협의 짝꿍 케미와 절로 웃음을 자아내는 연기력, 공감 넘치는 에피소드 등이 이목을 집중시키며, 스타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매주 화, 목 오후 7시에 공개된다.

** 웹 예능 ‘리얼하이로맨스’ (매주 수 오전 8시, 일 오후 4시)

‘리얼하이로맨스’(제작 와이낫미디어)는 갓 스무살이 된 7명의 청불 졸업 로맨스 여행을 리얼하게 담아내는 두근두근 리얼 예능이다. 성인 남녀의 로맨스가 아닌 갓 고등학교를 졸업한 스무살의 첫 로맨스 여행이라는 점과 각기 다른 매력의 7명의 리얼 스무살 일반인이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때로는 도발적이고, 때로는 순수하고, 때로는 용감한 스무살 청춘들의 로맨스가 화사한 봄날 보는 이들의 심장을 무한대로 콩닥이게 한다. 매주 수 오전 8시, 일 오후 4시에 공개된다.

화려한 라인업과 다양한 볼거리로 무장한 4월 라인업에 대해서 네이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 관계자는 "4월은 새 학기가 시작된 후 뜨거운 열정으로 야심 찬 시작을 알리는 달이다. 이에 브이라이브도 한 해를 대표할 가장 액티브하고 탄탄한 콘텐츠들을 편성했다”라며 “한 번 보면 빠져드는 콘텐츠들이 대거 포진돼 덕후 양산 막강 라인업을 구축, V오리지널을 통해 매일 매일 최초 공개 된다. 2019년 콘텐츠 파워를 보여줄 V오리지널의 활약을 지켜봐달라”라고 밝혔다.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시리즈는 차별화된 기획력과 독보적인 자체 포맷, 콘텐츠 구성으로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에서 경쟁력을 쌓아가며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쌓아오고 있다. 특히 글로벌 스타와 팬들이 가장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하는 대표 플랫폼으로의 자리를 굳혔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