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힙합신이 주목하는 실력파 신예 래퍼 쿠기(Coogie)가 새로운 싱글로 돌아온다.

 

9일 밀리언마켓은 “소속 아티스트 쿠기가 오는 11일 새 디지털 싱글 ‘HOOLIGANS(훌리건스)(Feat. BILL STAX)’를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0시 공식 SNS를 통해서도 쿠기의 새 싱글 발매를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가 기습 공개되어 힙합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공개된 티저에 따르면 이번 싱글에는 ‘HOOLIGANS(Feat. BILL STAX)’와 ‘TITLE’ 총 두 곡이 수록되어 있다.

 

또 붉은 조명 속에 앉아있는 쿠기의 모습은 곡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밀리언마켓 힙합 레이블 ATM의 수장 BILL STAX와의 특급 콜라보 또한 힙합팬들을 열광케 했다. 특히 두 곡 모두 쿠기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쿠기 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해 3월 싱글 앨범 ‘HBK(Feat. Ted Park)’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 쿠기는 같은 해 9월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777’에 출연, 당시 정확한 전달력과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랩 실력으로 더콰이엇의 원픽 래퍼이자 차세대 랩스타로 떠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쿠기는 지난해 말 새 미니앨범 ‘EMO #1’ 발매를 시작으로 각종 페스티벌 참석 및 유명 아티스트들의 피처링에 참여하며 존재감을 드러냈으며, 최근에는 데뷔 첫 드라마 OST 도전에 이어 Mnet ‘고등래퍼3’ 객원 심사위원으로 발탁되는 등 계속해서 눈부신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쿠기만의 독보적인 힙합 감성을 기대케 하는 쿠기의 새 디지털 싱글 ‘HOOLIGANS(Feat. BILL STAX)’는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