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OCN 수목 오리지널 ‘빙의’(극본 박희강, 연출 최도훈, 제작 데이드림)가 오늘(3일) 밤, 연쇄살인마를 막기 위해 자신의 몸에 20년 전 형사의 영혼을 빙의시킨 강필성(송새벽), 영매가 된 홍서정(고준희)과 함께 제2막에 접어든다.

하지만 여전히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예측이 불가한 미스터리 떡밥들이 남아 있는 상황. 이에 시청자들의 뇌리를 맴돌며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아직 풀리지 않은 떡밥 세 가지를 짚어봤다.

#1. 연쇄살인마에 빙의된 오수혁(연정훈)이 했던 의식의 정체는?

지난 5회에서 오수혁(연정훈)에 빙의해 정체불명의 의식을 한 연쇄살인마 황대두(원현준). 20년 전, 자신과 함께 사형당했던 사형수 두 명의 사진을 불에 태웠고, 자신의 피가 묻은 짚 인형과 명주실 다발을 두고 알 수 없는 주문까지 외웠다.

그러나 의식을 치른 뒤 달라진 건 없어 보였다. 여전히 황대두가 무엇을 위해 신방을 차리고 어떤 의식을 치르고 있는지 밝혀진 게 없는 바. 과연 남은 이야기에서 그 비밀이 밝혀지며, 또 다른 사건이 발생하는 건 아닌지 긴장감을 조성한다.

#2. 영혼 나무에 갇힌 영매 금조(길해연), 연쇄살인마 막는 열쇠 될까?

지난 7회에서 빙의된 오수혁에게 위협을 당했던 홍서정. 위기의 순간 그녀를 구한 건 연쇄살인마 황대두에게 잡혀 있었던 금조(길해연)의 영혼이었다.

딸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영적 능력으로 황대두의 영혼을 뚫고 나왔던 것. 그러나 금조의 영혼은 더이상 딴짓을 할 수 없도록 영혼 나무의 더 깊숙한 곳에 갇히게 됐다.

과연 금조의 영혼은 이대로 갇힌 채 소멸되는 것인지, 혹은 위기의 순간에 황대두를 막을 수 있는 열쇠가 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3. 휘발유 통을 든 아이, 연쇄살인마의 과거 기억일까?

지난 8회에서 성냥개비를 꺼내 불붙이기를 반복하던 빙의된 오수혁은 휘발유 통을 들고 있는 한 아이의 모습을 떠올리며 소름 끼치는 미소와 함께 눈물 흘렸다.

어두운 밤, 허름한 가정집 앞마당에 기름을 뿌린 뒤 성냥개비에 불을 붙이는 아이는 황대두의 어린 시절 모습이었을까. 자신이 살해한 사람들의 영혼을 먹고 끔찍한 괴물이 돼가고 그에게 금조는 “네 분노가 뭔지 알아. 그 시절, 네가 겪었던 그 일들 때문에 네가 이렇게 됐으니까”라고 했고, 이에 그는 “이제 돌이킬 수 없잖아”라고 답했다. 아직 풀리지 않은 그의 과거, 돌이킬 수 없는 일은 무엇이었을까.

‘빙의’ 제9회, 오늘(3일) 밤, 11시 OCN 방송.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