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tvN의 휴먼 다큐멘터리 <리틀빅 히어로>가 2019년 새 시즌으로 돌아온다.

 

각자의 자리에서 선행을 실천하며 세상을 바꾸는 이웃들을 찾아 소개하는 <리틀빅 히어로 2019>(연출 이상록, 임세빈)는 오늘(18일, 월) 저녁 7시 10분, 한층 새로워진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번 시즌에는 컬투 김태균, 배우 소유진, 가수 테이가 내레이션을 맡아 시민 영웅들의 깊은 이야기를 진정성 있게 소개할 예정. 때로는 유쾌하게, 때로는 따뜻하고 감미롭게 들려주는 우리 사회 영웅들의 이야기가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 저녁 방송되는 <리틀빅 히어로 2019>에서는 온·오프라인 플랫폼 '홈스쿨링 생활백서'를 통해 자퇴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배움의 길을 안내해 온 송혜교 씨(22세)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송혜교 씨는 자퇴생들을 위한 대학 지원 방법과 입시 전형 정보 제공은 물론, '자퇴 설명회', '학교 없는 졸업식' 등 행사를 마련해오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틀린 길'이 아닌 '다른 길'로 가는 것"이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그녀의 인생 개척기가 공개될 예정이다.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온 사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작은 일부터 먼저 실천한 사람 등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살아가는 '작지만 큰 영웅들'을 조명해 온 <리틀빅 히어로>는 국가에서 포상하는 '국민추천포상' 수상자들도 다수 발굴한 바 있는 '대한민국 대표 휴먼 다큐멘터리'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