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15일 충남 서해안에 강한 바람이 불어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의 지붕이 날아가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15일 오후 4시 30분께 당진시 송악읍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제품 출하장의 슬레이트 지붕이 강풍에 휩쓸려 부두쪽으로 날아갔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이로 인해 인근에 주차된 차량 10여대가 지붕 파편에 긁히는 피해가 발생했다.

목격자에 따르면 토네이도를 연상시키는 강한 바람에 슬레이트 지붕 조각 수십개가 위로 솟으면서 날아간 것으로 전해졌다.

지붕이 날아간 곳은 완제품을 보관하는 장소로 작업에는 차질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현대제철은 피해규모를 확인중이다.

낙뢰 피해도 전해졌다. 15일 오후 3시 22분쯤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여수 해상케이블카가 낙뢰로 멈췄다. 케이블카 측은 긴급 복구작업을 벌여 10분 만에 운행이 재개됐지만 케이블카에 타고 있던 승객 58명이 구조를 기다리며 두려움에 떨어야 했다. 이들 구조된 승객중 2명은 어지럼증을 호소해 병원에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케이블카 측은 강풍과 낙뢰로 발전기가 정지돼 사고가 난 것인지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앞서 기상청은 이날 오전 11시 서해5도를 시작으로 경남 통영시, 거제시, 남해군, 부산, 울산, 충남 태안군, 당진시, 전남 해남군, 완도군, 제주도 등 해안가에 강풍 주의보를 발령했다. 주의보는 오는 16일 오전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