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모처럼 미세먼지 없이 화창한 주말인 9일 오전부터 주요 고속도로에 나들이 차량이 몰려 정체 구간이 계속 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현재 경부고속도로는 서울방향 기흥나들목→수원신갈나들목, 대왕판교나들목→서초나들목, 부산방향 경부선입구(한남)→반포나들목, 천안분기점→목천나들목 등 상습 정체구간 약 21㎞에서 정체를 보이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방향 소하분기점→금천나들목 3㎞, 천안논산고속도로 논산방향 남풍세나들목→정안나들목 12.2㎞ 등에서도 차량이 느리게 운행하고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방향 계양나들목→송내나들목 6.3㎞, 일산방향 장수나들목→송내나들목과 구리요금소→토평나들목 등 11.8㎞ 구간도 시속 40㎞를 넘지 못하는 수준이다.

도로공사는 이날 전체 교통량을 평소 주말보다 많은 462만대로 예상했다. 수도권에서 48만대가 빠져나가겠고,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49만대로 전망된다.

도로공사는 "평소 주말보다 교통량이 증가해 다소 혼잡한 수준일 것"이라며 "하행선은 오전 11시∼정오께 정체가 가장 심했다가 오후 8∼9시께 해소되겠고, 서울 방향은 오후 5∼6시 가장 혼잡했다가 오후 9∼10시께 정체가 풀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