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분노와 슬픔, 감동이 공존하는 메인 예고편 대공개됐다.

유관순과 소녀 독립운동가들의 그 시절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1919 유관순>이 메인 예고편을 최초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제작: 유관순문화산업전문유한회사ㅣ감독: 신상민ㅣ내레이션: 하희라ㅣ출연: 이새봄/김나니/박자희/양윤희/류의도/김무늬/황도원/나애진/문보람/장세아/김규리ㅣ특별출연: 황현주/김광식/오지헌ㅣ개봉: 2019년 3월 14일)

조선의 딸 유관순과 그녀와 함께 독립을 외쳤던 소녀들의 이야기를 가장 생생하게 그려 낸 3.1 운동 10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1919 유관순>이 메인 예고편을 최초공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메인 예고편은 유관순 열사를 비롯, 우리 모두가 잊지 말아야 할 그 날, 그 때 소녀들의 모습이 생생하게 묘사되며 시선을 압도한다.

가장 먼저 일본군의 총탄에 피를 흘리면서도 절대 만세를 멈출 수 없었던 유관순 열사를 비롯, 모진 고문 속에서도 절대 고개를 숙이지 않는 8호 감방 소녀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그려지고 있다.

특히 사실적인 그날의 역사를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제작한 다큐멘터리인 만큼, 어느 것 하나 보태거나 빼지 않은 리얼하고 생생한 재연 장면 외, 실제 역사에 기록되어 있는 장면들도 함께 등장할 것이 예고되며 지금까지 어떤 작품보다 그 시절 그녀들의 행보를 사실적으로 다룰 것으로 예고하며 기대를 높이고 있다.

100년 전, 대한독립을 위해 세상에 맞서기 시작한 그 시절 모든 소녀들의 이름 <1919 유관순>은 오는 3월 14일에 개봉되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