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헌정앨범 프로젝트의 뮤비 조회수가 1000만뷰 고지를 밟았다.

제이슨 데룰로, 엑소 레이, NCT 127이 참여한 마이클 잭슨 헌정앨범 ‘더 그레이티스트 댄서(THE GREATEST DANCER)’의 첫 번째 싱글 ‘렛츠 셧업 앤 댄스(Let’s SHUT UP & DANCE)‘ 뮤직비디오는 지난 3일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 22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된 ‘렛츠 셧업 앤 댄스’ 뮤직비디오는 마이클 잭슨의 주옥같은 명곡들을 떠올리게 하는 감각적인 영상 구성 및 제이슨 데룰로, 레이, NCT 127의 정교하면서도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렛츠 셧업 앤 댄스’ 뮤직비디오 공개 후 유튜브에는 전 세계 유튜버들의 다양한 리액션 및 댄스 커버 영상이 등장했고, 이러한 뜨거운 화제성에 힘입어 뮤비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1000만뷰 돌파에 성공했다.

마이클 잭슨 헌정 스페셜 앨범 ‘더 그레이티스트 댄서(The Greatest Dancer)’는 마이클 잭슨의 예술과 천재성의 영감을 받아 그에게 헌정하는 음반으로, ‘렛츠 셧업 앤 댄스’를 포함한 총 4개의 스페셜 싱글이 수록될 예정이다. 4개의 싱글이 모두 담긴 ‘더 그레이티스트 댄서’ 앨범 완본은 마이클 잭슨의 추모 10주기 날짜인 6월 25일 출시 예정이다.

한편, 마이클 잭슨 헌정앨범 첫 번째 싱글 ‘렛츠 셧업 앤 댄스’ 제작 발표 기념 기자간담회가 오는 5일 오전 서울 마포구 K라이브 X에서 개최된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KT 5G의 기술을 이용하여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컨퍼런스가 시연될 예정이며, 국경을 뛰어넘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았던 마이클잭슨의 헌정앨범 프로젝트에 KT가 참여함으로써, 문화콘텐츠에 지속적으로 ICT기술을 접목하고 투자해 왔던 글로벌 KT 5G 기술의 우위성을 드러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어 문화, 연예 그리고 IT 등 전 영역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