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부산 지하철 공사현장 주변에서 산비탈 일부가 무너지는 등 붕괴 위험으로 20여 명이 대피했다.

경찰에 따르면 22일 오전 6시 31분께 부산 도시철도 사상-하단선 사상구 지하철 공사 현장 주변 산에서 흙더미와 바위가 굴러 내려왔다며 현장 안전 관리소장이 112에 신고했다.

사고가 난 곳은 부산 도시철도 사상-하단선 3공구 공사장으로 산비탈에는 나무가 일부 쓰러지고, 굴러 내려온 흙더미와 바위에 안전펜스 곳곳이 떨어져 나갔다.

뿐만 아니라 도로 지반 밀림 현상으로 약 20미터의 균열이 나고, 주변 전봇대가 기울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로 100m 구간에 설치된 복공판 중 일부가 10㎝가량 곳곳에서 치솟아 경찰은 2개 도로(을숙도 초등학교→엄궁동 방향, 엄궁 롯데마트→을숙도 초등학교)의 6개 차로를 통제하고 차량을 우회하도록 했다.

경찰은 사고 현장 인근에 있는 한국법무보호 복지공단 부산지부 수용자와 직원 등 20여 명을 밖으로 대피하도록 조치했다.

또 경찰은 주변 주유소와 공장에도 위험 상황을 통보하며, 비상 연락망을 확보했다.

경찰은 “공사장 관계자가 위험 우려가 있다고 해 신고했다”면서 “인명피해 등은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확인된다”라고 전했다.

시공사는 토사와 암석의 흘러내림을 방지하기 위해 붕괴한 임야 사면 부근 도시철도 공사 부분을 되메우는 작업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