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15일(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 인근 한 지역 공장에서 해고 통보를 받은 40대 근로자가 동료들에게 총기를 난사해 5명이 사망하고 경찰관 6명이 부상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특히 사고가 일어난 시점이 지난해 17명을 숨지게 한 플로리다주 고교 총기 참사 1주기 바로 이튿날에 이 같은 범행이 벌어져 미국 사회는 충격에 빠졌다.

USA투데이에 따르면 사건은 이날 오후 1시24분쯤 시카고에서 서쪽으로 약 40마일(64㎞) 떨어진 도시 오로라에 있는 밸브 제조회사 '헨리 프랫 컴퍼니' 공장에서 발생했다.

총격에 놀란 공장 근로자들은 뒷문으로 빠져나가 다른 건물이나 인접 주택에 숨는 등 대피 소동이 벌어졌다고 현지언론은 전했다.

이 회사 직원인 존 프롭스트는 지역방송 ABC7에 "총격범은 동료"라며 "그가 처음 총격을 가했을 때 창고에는 직원 30여명이 있었다. 그는 모두에게 총을 쏘고 있었다. 총소리를 듣자마자 우리는 도망쳤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신고를 받고 4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용의자 게리 몬테즈 마틴(45)을 사살했지만 이 과정에서 피해자 5명이 사망하고 경찰도 다수 부상했다.

시카고 ABC방송은 이 회사에서 15년간 근무한 마틴이 이날 회사로부터 해고통보를 받은뒤 총격을 저질렀다고 보도했다.

크리스틴 자이먼 오로라경찰국장은 상황이 종료된 뒤, 이날 사건으로 5명이 목숨을 잃었으며 경찰관 5명이 다쳤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민간인 부상자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이날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총격 사건 관련 브리핑을 받았고,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경찰관들이 아주 잘 대처했다”고 밝힌 뒤, “희생자와 가족들에게 진심 어린 애도를 전한다. 미국이 당신과 함께할 것!”이라고 위로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